728x90
반응형

2024/03/29 14

기후 문제 이해: 기로에 선 꿀벌 개체수

기후 문제 이해: 기로에 선 꿀벌 개체수 기후 변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생태 균형을 유지하고 글로벌 식량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 개체군이 직면한 중대한 도전과제를 조명하는 새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16년에 걸쳐 온난화 및 건조 현상이 두드러지는 지역에서 수행된 이 연구는 꿀벌의 개체 수와 열과 건조에 대한 생리적 내성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탐구합니다. 식물학 연보에 게재된 이 선구적인 연구는 지속적인 기후 변화 속에서 꿀벌 공동체의 미래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꿀벌 개체 수 추세를 살펴보는 창 연구자들은 기후 민감도 모델과 함께 장기적인 꿀벌 모니터링 데이터를 활용하여 변화하는 기후가 꿀벌 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포괄적인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연구는 매우 다양..

일상/꿀팁 2024.03.29

가뭄 극복하기: 기후 변화로 인한 꿀벌의 먹이 활동 변화

가뭄 극복하기: 기후 변화로 인한 꿀벌의 먹이 활동 변화 기후 변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가장 시급한 환경 문제 중 하나는 전 세계 생태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가뭄의 빈도와 심각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Annals of Botany에 발표된 애니카 로즈-퍼슨, 루이스 산티아고, 니콜 래퍼티의 획기적인 연구는 가뭄이 식물에 스트레스를 줄 뿐만 아니라 생물 다양성과 식량 생산에 중요한 수분 매개자와 야생화 사이의 중요한 상호작용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밝혀냈습니다. 가뭄이 야생화와 꿀벌에 미치는 영향 연구진은 일년생 곤충 수분 야생화인 파셀리아 캄파눌라리아(Phacelia campanularia)와 네모필라 멘지시(Nemophila menziesii)에 초점을 맞춰 물 스트레스가 꽃의 형질과 결과..

일상/꿀팁 2024.03.29

녹아내리는 북극의 얼음과 똑딱이는 시계: 기후 시대의 시간 재고하기

녹아내리는 북극의 얼음과 똑딱이는 시계: 기후 시대의 시간 재고하기 전 세계가 기후 변화의 시급한 현실과 씨름하는 가운데,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흥미로운 결과, 즉 지구 자전에 대한 지구 온난화의 잠재적 영향과 그에 따른 시간 측정 방식에 대한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지질학자 던컨 애그뉴가 주도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그린란드와 남극의 얼음이 빠르게 녹으면서 지구의 각속도에 미묘한 영향을 미쳐 전 세계 시간 측정 시스템의 정밀도에 도전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윤초의 딜레마 수십 년 동안 전 세계는 초정밀 원자 시계와 지구 자전을 추적하는 역사적인 방법을 조합하여 협정 세계시(UTC)를 정의해 왔습니다. 이러한 동기화를 유지하기 위해 1972년부터 필요에 따라 윤초가 추가..

일상/꿀팁 2024.03.29

기후 변화와 카운트다운 원자 시대의 시간 재고하기

기후 변화와 카운트다운 원자 시대의 시간 재고하기 기후 변화의 영향이 지구 온도, 해수면, 생물 다양성 손실 전반에 걸쳐 느껴지는 이 시대에, 이제 그 영향은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에까지 미치고 있습니다. 최근의 한 연구에서는 지구 자전을 변화시켜 역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 윤초가 도입될 가능성이 있는 지구 온난화의 특이한 결과를 조명했습니다. 똑딱거리는 기후 시계 전통적으로 시간은 지구의 자전에 묶여 있었습니다. 그러나 1967년 원자시계가 도입되면서 전례 없는 정밀도를 갖추게 되었지만 지구의 자전 시간과 보조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조화는 지구 자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후 변화, 특히 극지방의 만년설이 녹는 등의 영향을 받아 깨졌습니다. 윤초: 균형 잡기 윤초라는 개념은 원자 시간과 약간 늦어지는 ..

일상/꿀팁 2024.03.29

제인 폰다: 세대를 아우르는 기후 행동의 등불

제인 폰다: 세대를 아우르는 기후 행동의 등불 기후 운동의 현장에서 제인 폰다는 시급한 글로벌 이슈에 대한 평생 헌신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86세의 나이에도 기후 변화에 대한 행동에 영감을 주고 동력을 불어넣으며 환경 보호에 대한 헌신에는 나이 제한이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할리우드에서 행동주의의 최전선으로 유명 배우에서 목소리를 높이는 기후 운동가로 변신한 제인 폰다의 변화는 심오한 진화를 반영합니다. 스크린에서 상징적인 역할과 역동적인 존재감으로 잘 알려진 폰다의 활동가로서의 뿌리는 1970년대 아메리카 원주민의 권리와 베트남 전쟁 반대 시위에 대한 지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늘날 그녀는 인류 문명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문제인 기후 변화의 실존적 위협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기후 긴..

일상/꿀팁 2024.03.29

기후 변화의 보이지 않는 영향: 지구 자전 속도 저하

기후 변화의 보이지 않는 영향: 지구 자전 속도 저하 기후 문제로 정의되는 시대에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인간 활동의 예상치 못한 결과, 즉 극지방의 얼음이 녹아 지구 자전이 약간 느려지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기후 변화의 역학에 뿌리를 둔 이 미묘한 변화는 지구의 물리적 과정과 인간의 영향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강조합니다. 두 가지 속도 이야기 만년설이 녹으면서 지구의 자전 속도가 느려지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지구는 예전보다 더 빠르게 자전하고 있습니다. 이 역설적인 상황은 최근 수십 년 동안 지구의 자전을 가속화한 지구 중심부 깊은 곳에서 발생합니다. 이 가속도는 이제 얼음이 녹으면서 감속하는 힘에 직면하고 있으며, 과학자들은 2029년까지 지구 시간에서 1초를 빼는 전례 없는 단계, 즉 '마이..

일상/꿀팁 2024.03.29

선도적인 투자자 그룹, 빅 오일의 기후 노력은 부족하다고 말하다

선도적인 투자자 그룹, 빅 오일의 기후 노력은 부족하다고 말하다 기후 행동을 위한 최대 규모의 글로벌 투자자 이니셔티브인 Climate Action 100+의 공개적인 평가에서 상위 석유 및 가스 기업의 탄소 전환 계획을 면밀히 조사한 결과, 현재 전략과 기후 위험 완화를 위한 요구 사항 사이에 격차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중요한 분석은 기후에 부합하는 기업 관행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한 시점에 나온 것입니다. 석유 대기업의 기후 계획 자세히 살펴보기 엑손 모빌, 쉘, 셰브론 등 7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기후 공개 및 전략이 파리협정의 목표에 부합하는지를 측정하기 위한 도구인 석유 및 가스 순배출 제로 표준 프레임워크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는? 저탄소 운영으로의 책임 있고 지속..

일상/꿀팁 2024.03.29

시간이 기후의 이야기를 들려줄 때: 지구 온난화가 우리 시계에 미치는 보이지 않는 영향

시간이 기후의 이야기를 들려줄 때: 지구 온난화가 우리 시계에 미치는 보이지 않는 영향 기후 변화의 영향이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에 침투하는 시대에 스크립스 해양연구소의 지구물리학자 던컨 애그뉴(Duncan Agnew)의 최근 연구는 지구 자전의 변화와 그 파급 효과가 지구 시간 유지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심오한 영향을 밝혀냈습니다. 초와 감성의 변화 전통적으로 지구의 자전과 원자 시간은 조화를 이루며 협정 세계시(UTC)를 정의해 왔으며, 1970년대부터 지구의 가변 속도를 보정하기 위해 윤초를 도입했습니다. 놀랍게도 수십 년 동안 느려지던 지구 자전이 2016년에 빨라지면서 이 가속도를 조정하기 위해 2026년에는 윤초가 마이너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의..

일상/꿀팁 2024.03.29

기후 변화의 그림자를 밝히다: 폭염의 소리 없는 위험

기후 변화의 그림자를 밝히다: 폭염의 소리 없는 위험 현재 진행 중인 기후 변화의 이야기에서 극심한 더위는 조용하지만 강력한 적으로 등장하여 교활한 은신처로 생명을 앗아가고 생태계를 교란합니다.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의 자간 차파게인 사무총장은 간과되고 있는 이 위험을 조명하며 전 세계의 인식과 행동이 시급히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글로벌 폭염: 점점 커지는 위협 최근 몇 년 동안 남수단에서 학교 휴교령을 내린 무더위부터 남미와 호주 일부 지역의 기록적인 여름에 이르기까지 극심한 기온 상승을 목격했습니다. 작년에 전 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이 하루 이상 극심한 더위를 겪었다는 통계는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우리가 맞이할 미래를 암울하게 그려줍니다. 폭염의 피해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엄청나며..

일상/꿀팁 2024.03.29

기후의 교차로: 새로운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 파리 협정 목표에 도전하다

기후의 교차로: 새로운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 파리 협정 목표에 도전하다 최근 기후 행동에 대한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미국은 다른 글로벌 화석 연료 생산국들과 함께 석유 및 가스 추출을 크게 늘릴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글로벌 에너지 모니터의 보고서에 자세히 설명된 바와 같이 이러한 급증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우리의 공동 노력에서 중요한 시점에 와 있음을 강조하며 파리 협정의 기본 목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국제적 경고 무시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지구 온난화의 임계점인 1.5°C를 넘지 않으려면 새로운 화석 연료 인프라를 개발해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지침에서 크게 벗어난 새로운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가 대거 승인되면서 돌이킬 수 없는 기후 ..

일상/꿀팁 2024.03.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