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3 486

침묵한 중요한 목소리: 유엔 기후 주간 취소가 미치는 영향

침묵한 중요한 목소리: 유엔 기후 주간 취소가 미치는 영향 올해 지역 기후 주간을 무기한 취소하기로 한 유엔의 결정은 전 세계 기후 운동에 실망스러운 소식으로, 기후 대화의 포용성과 효율성을 위협하는 재정적 문제라는 엄중한 현실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지역사회의 우려를 국제 기후 논의의 최전선으로 끌어올린 것으로 알려진 지역 기후 주간은 더 이상 유엔 기후 정상회의를 앞두고 지역 목소리를 대변하는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엔기후변화협약의 심각한 자금 부족에 따른 이번 결정은 단순한 행사 취소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기후변화에 맞서 싸우는 전 세계적인 노력에 차질이 빚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아프리카 기후 정상회의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약속이 기후 위기..

일상/꿀팁 2024.03.31

온난화 세계를 바라보는 디지털 창: 코페르니쿠스 기후 변화 서비스 아틀라스

온난화 세계를 바라보는 디지털 창: 코페르니쿠스 기후 변화 서비스 아틀라스 기후 변화가 종종 잘못된 정보의 홍수 속에 묻히는 시대에, 코페르니쿠스 기후 변화 서비스 아틀라스의 출시는 진실과 투명성을 위한 획기적인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정교한 온라인 포털은 우리의 과거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미래를 엿볼 수 있으며, 온난화되는 지구의 궤적을 극명하게 보여줍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는 이 아틀라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속한 지역에서 기후 변화의 구체적인 영향을 살펴볼 수 있으며, 추상적인 지구 평균이 개인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185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적 데이터부터 심각한 온난화 임계치 위반에 대한 예측까지, 이 아틀라스..

일상/꿀팁 2024.03.31

기후 행동에 대한 좌절: 판사, 주요 바이든 고속도로 규칙 뒤집기

기후 행동에 대한 좌절: 판사, 주요 바이든 고속도로 규칙 뒤집기 바이든 행정부의 기후 의제에 큰 타격을 입힌 텍사스 판사는 미국 고속도로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기 위한 중요한 기후 규칙을 무효화했습니다. 이 결정은 규제 조치를 통해 기후 변화에 대처하려는 행정부의 노력에 도전하며, 미국의 환경 정책에 대한 법적, 정치적 싸움이 계속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미국 교통부 산하 연방 고속도로 관리국이 도입한 이 규칙은 각 주에 국도에서의 차량 사용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목표를 설정, 측정, 보고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각 주가 자체적으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부여하기 위해 고안된 이 규칙은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광범위한 목표에 맞춰 탄소 오염을 ..

일상/꿀팁 2024.03.31

기후 위기 속 화석 연료 낙관론: CERAWeek의 에너지 대담 엿보기

기후 위기 속 화석 연료 낙관론: CERAWeek의 에너지 대담 엿보기 휴스턴의 번화한 에너지 회랑의 중심부에서 열린 S&P Global의 CERAWeek 컨퍼런스에서는 기후 변화의 현실에 대한 공감대가 커지는 동시에 화석 연료의 지속적인 역할에 대한 신뢰가 줄어들지 않는 흥미로운 역설이 드러났습니다. 석유 및 가스 엘리트들의 다보스 포럼으로 비유되는 이 연례 회의는 창립 이래 크게 발전하여 이제는 청정 에너지와 기후 변화를 핵심 논의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아부다비국영석유회사의 최고경영자이자 COP28의 의장으로서 석유 생산과 기후 옹호의 세계를 넘나드는 술탄 알 자베르가 집단 행동의 필요성에 대한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알 자베르의 이중 역할에 대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그의 참여는 에너지 부문이..

일상/꿀팁 2024.03.31

버즈 탐색: 아일랜드의 꿀벌 수입 금지에 대한 심의

버즈 탐색: 아일랜드의 꿀벌 수입 금지에 대한 심의 아일랜드에서는 환경 지속 가능성과 생물 다양성의 균형이 인간의 개입과 맞물리면서 토종 꿀벌 수입에 대한 논쟁이 급박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농업식품해양부(DAFM)는 골웨이 대학교와 협력하여 2023년 10월, 아일랜드 환경에 외국 꿀벌 종 도입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이 조사는 아일랜드 토종 꿀벌인 아피스 멜리페라 멜리페라와 외국 꿀벌의 유전적 혼종으로 인한 잠재적 위험과 혼란을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찰리 맥코널로그 농업부 장관은 특히 생물 다양성과 토종 종 보존에 관한 과학적 증거에 근거한 입법 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입법부의 인내심 속에 양봉 업계 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커..

일상/꿀팁 2024.03.31

지속되는 위협: 폭염의 놀라운 새로운 패턴

지속되는 위협: 폭염의 놀라운 새로운 패턴 지구 기온이 상승하는 가운데, 전 세계 생태계와 인류의 건강, 경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놀라운 추세를 조명하는 새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침묵의 살인자로 오랫동안 알려진 폭염은 이제 더 느린 속도로 이동하고 있으며, 10년마다 이동 속도가 현저히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길어지면서 더 오래 머물고 있습니다. 1979년부터 2020년까지 폭염의 행동에 대한 이러한 심오한 변화는 꼼꼼하게 문서화되어 10년마다 하루에 약 5마일씩 느려지고 평균적으로 약 4일이 연장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영향은 공중 보건 위험 증가, 농업 손실, 산불 발생 증가 등 폭염과 관련된 위험을 악화시키는 등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타주립대학교의 기후 과학자이자..

일상/꿀팁 2024.03.31

꿀벌 사회의 보이지 않는 복잡성: 수컷 없는 세상 탐색하기

꿀벌 사회의 보이지 않는 복잡성: 수컷 없는 세상 탐색하기 복잡한 꿀벌의 세계에서 각 구성원은 벌집의 생존과 번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애리조나에 사는 에미가 제기한 질문은 이 필수적인 수분 매개자의 흥미로운 생식 역학에 대해 조명합니다: 수벌이 사라진다면 암컷 꿀벌은 어떻게 될까요? 워싱턴 주립대학교의 레이 올슨이 제공한 답변은 자연의 비상 계획의 깊이와 동물계에서 유전적 다양성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꿀벌 군집은 여왕벌과 수많은 암컷 일벌, 수컷 드론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각 드론은 고유한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드론의 유일한 목적은 여왕벌과 짝짓기를 통해 군집의 회복력에 필수적인 유전적 다양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수컷은 반수체, 암컷은 이배체인 이 반수체 시스템은 환경 변화에 대한 군집의..

일상/꿀팁 2024.03.31

양봉의 어두운 면: 불법 살충제 밀수 사례

양봉의 어두운 면: 불법 살충제 밀수 사례 연방 당국은 환경과 농업 윤리의 핵심을 건드리는 양봉 산업의 숨겨진 위험을 드러내는 사건을 공개하며 우려스러운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스톡턴에 거주하는 44세의 양봉가 파울로 페레즈 멘도사는 멕시코에서 불법 살충제를 밀수하여 여러 주에 유통시킨 혐의로 현재 법적 폭풍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페레즈 제너레이션 허니비 랜치를 운영하는 페레즈 멘도사는 연방법을 위반할 뿐만 아니라 꿀벌 개체군과 더 넓은 생태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활동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019년 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그는 꿀벌 서식지의 진드기 감염을 퇴치하는 데 사용되는 화학물질인 아미트라즈가 포함된 탁틱(Taktic)과 보비트라즈(Bovitraz) 등 금지된 살충제의 수입을 ..

일상/꿀팁 2024.03.31

승인 스탬프: 150년 양봉 전통을 기념하는 우표

승인 스탬프: 150년 양봉 전통을 기념하는 우표 맨섬 우체국은 우표와 양봉의 매혹적인 융합을 통해 단순한 기념일을 기념하는 것 이상으로 수천 년 동안 인간을 매료시킨 자연과 양육의 복잡한 춤을 기념하는 우표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올해는 영국 양봉협회(BBKA)의 창립 150주년이 되는 해로, 영국 왕실의 승인을 받아 맨섬의 꿀벌과 그 보호자들을 조명하는 특별 우표 발행을 기념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베네딕트 글레이저가 맨섬 꿀벌 조사관 해리 오웬스 BEM 및 EJC 디자인과 협력하여 디자인한 이 우표는 벌통 안에서 윙윙거리는 꿀벌의 활동부터 우리 식탁을 장식하는 귀중한 농산물, 그리고 이 순환이 계속되도록 하는 헌신적인 양봉가들에 이르기까지 꿀벌의 일생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우표는 규모는 작지만 ..

일상/꿀팁 2024.03.31

토종 꿀벌에 관한 소문: 델라웨어의 조용한 위기, 그리고 여러분이 도울 수 있는 방법

토종 꿀벌에 관한 소문: 델라웨어의 조용한 위기, 그리고 여러분이 도울 수 있는 방법 봄을 맞이하는 델라웨어에서는 따뜻한 날의 약속뿐만 아니라 꿀벌의 활발한 활동으로 공기가 윙윙거립니다. 하지만 이 계절의 윙윙거리는 소리 이면에는 토종 꿀벌 개체수 감소라는 시급한 환경 문제가 있습니다. 꿀벌의 곤경이 전 세계의 관심을 끌고 있지만, 이제는 우리의 생태계와 식량 공급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델라웨어의 토종 꿀벌에 더 가까이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델라웨어 주 양봉가 에밀리 와인은 델라웨어의 양봉 커뮤니티와 함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문제는 두 가지인데, 바로 꿀벌 군집을 위협하는 유비쿼터스 바로아 진드기와 델라웨어에서 250여 종의 토종 꿀벌이 광범위하고 교묘하게 감소하고 있다는 ..

일상/꿀팁 2024.03.3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