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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ID 애플 아이폰 맥 아이패드 의 이중 인증 확인 코드 받기 및 로그인 이중 인증 관리하기

온유향 2022. 1. 12.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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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ID의 이중 인증

이중 인증은 다른 사람이 내 암호를 알아도 나만 계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Apple ID의 보안 강화 기능입니다.

작동 방식

이중 인증을 사용하면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또는 웹에서 계정 소유자 본인만 계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새 기기에서 처음 로그인하는 경우 신뢰하는 기기에 자동으로 표시되거나 전화번호로 전송되는 6자리 확인 코드와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를 입력하면 새 기기를 신뢰한다고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iPhone이 있고 새로 구입한 Mac에서 계정에 처음으로 로그인하려는 경우, 암호 및 iPhone에 자동으로 표시되는 확인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중 인증을 사용하면 암호만으로는 더 이상 계정에 접근할 수 없으므로 Apple ID의 보안 및 Apple에 저장된 모든 개인 정보의 보안이 크게 향상됩니다.

한 번 로그인하면 완전히 로그아웃하거나, 기기를 지우거나, 보안상의 이유로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기기에서 확인 코드를 다시 요청하지 않습니다. 웹에서 로그인한 경우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신뢰하기로 선택하면 다음에 해당 컴퓨터에서 로그인할 때 확인 코드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신뢰할 수 있는 기기란 이미 이중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인한, iOS 9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Mac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기는 사용자의 기기라고 확인된 기기이기 때문에 다른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Apple의 확인 코드를 표시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watchOS 6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Apple Watch는 Apple ID로 로그인하면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있지만, 암호 재설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란 문자 메시지나 자동 전화 통화로 확인 코드를 수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번호입니다. 이중 인증에 등록하려면 하나 이상의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집 전화, 가족 구성원이나 친한 친구가 사용하는 전화번호 등 이용할 수 있는 추가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기본 번호 또는 자신의 기기에 일시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이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 코드

확인 코드란 새로운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Apple ID로 로그인할 때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또는 전화번호로 전송되는 임시 코드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의 설정을 통해 확인 코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확인 코드는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입력하는 기기 암호와는 다릅니다. 


Apple ID에 이중 인증 설정하기

다음 단계에 따라 기기에서 이중 인증을 켤 수 있습니다. 이중 인증의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이중 인증 켜기

  1. 설정 > [사용자 이름] > 암호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2. '이중 인증 켜기'를 탭합니다.
  3. '계속'을 탭합니다.
  4. 로그인할 때 확인 코드를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문자 메시지나 자동 전화 통화로 코드를 받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다음'을 탭합니다.
  6. 확인 코드를 입력하여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이중 인증을 켭니다.

Apple ID 보안 질문에 답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Mac에서 이중 인증 켜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Apple ID'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이름 아래에서 '암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이중 인증 옆에 있는 '켜기'를 클릭합니다.

macOS Mojave 또는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iCloud'를 클릭하고 '계정 세부사항'을 선택합니다.
  2.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이중 인증 켜기'를 클릭합니다.

iOS 10.3 및 이후 버전 또는 macOS 10.12.4 및 이후 버전에서 생성된 일부 Apple ID는 기본적으로 이중 인증으로 보호됩니다. 이 경우에는 이중 인증이 이미 켜져 있습니다.

웹에서 이중 인증으로 업그레이드하기

  1. appleid.apple.com으로 이동한 후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2. 보안 질문에 답변한 후 '계속'을 탭합니다.
  3. 계정 보안을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계속'을 탭합니다.
  4. '계정 보안 업그레이드'를 클릭합니다. 
  5. 로그인할 때 확인 코드를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문자 메시지나 자동 전화 통화로 코드를 받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계속'을 클릭합니다.
  7. 확인 코드를 입력하여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이중 인증을 켭니다.

이중 인증으로 보호되지 않는 Apple ID가 있는 경우 일부 Apple 웹 사이트에서 계정을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중 인증 사용 시 주의 사항

이중 인증을 사용하면 Apple ID의 보안이 대폭 강화됩니다. 이중 인증을 켠 후 계정에 로그인하려면 암호도 필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또는 전화번호에 대한 접근 권한도 필요합니다. 계정을 가능한 한 안전하게 유지하되 계정에 접근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의 몇 가지 간단한 지침을 따릅니다. 

  • Apple ID 암호를 기억합니다.
  • 모든 기기에 기기 암호를 사용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기기를 물리적으로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계정 관리하기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및 기타 계정 정보는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 관리하기

이중 인증을 사용하려면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1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의 전화번호 외에 추가로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것을 고려해 봅니다. 본인의 iPhone만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기기로 지정한 상태에서 해당 기기가 분실되거나 손상되면 계정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 업데이트하기

  1. appleid.apple.com으로 이동합니다.
  2.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3. 보안 섹션으로 이동하여 '수정'을 클릭합니다.

전화번호를 추가하려면 '신뢰하는 전화번호 추가'를 클릭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문자 메시지 또는 음성 메시지로 번호를 확인하도록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제거하려면 제거할 전화번호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계정 복구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 업데이트하기

  1. appleid.apple.com으로 이동합니다.
  2.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3. '확인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를 선택한 후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4. iforgot.apple.com으로 다시 이동됩니다. 
  5. 계정 복구 요청을 완료합니다. 계정 복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확인 및 관리하기

신뢰하는 기기 목록은 iOS 및 macOS와 Apple ID 계정 페이지의 기기 섹션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iOS의 경우:

  1. 설정 >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합니다.
  2. 목록에서 기기를 선택합니다.

macOS Catalina 및 이후 버전의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Apple ID'를 선택합니다.
  3. 사이드바에서 기기를 선택합니다. 

macOS Mojave 및 이전 버전의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iCloud'를 선택한 후 '계정 세부사항'을 클릭합니다.
  3. '기기' 탭을 클릭합니다.
  4. 목록에서 기기를 선택합니다. 

웹의 경우:

  1. Apple ID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3. 기기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기기 목록에 현재 사용자의 Apple ID로 로그인된 기기가 표시됩니다. 기기를 선택하여 모델, 일련 번호 등의 기기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 아래에서 해당 기기를 신뢰할 수 있는지, Apple ID 확인 코드를 받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인지를 비롯한 기타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서 삭제'를 선택하여 기기 목록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기기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를 제거하면 해당 기기에 더 이상 확인 코드가 표시되지 않고 이중 인증을 사용하여 다시 로그인할 때까지 기기의 iCloud 및 기타 Apple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차단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목록에서 기기를 제거하기 전에 해당 기기를 찾거나 지워야 하는 경우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암호 생성하기

이중 인증을 사용하는 경우 Apple에서 제공하지 않는 이메일, 연락처, 캘린더 앱 등의 타사 앱이나 서비스를 통해 계정에 로그인하려면 앱 암호가 필요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앱 암호를 생성합니다.

  1. Apple ID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앱 암호 아래에 있는 '암호 생성'을 클릭합니다.
  3. 화면의 단계를 따릅니다.

앱 암호를 생성한 후 평소처럼 앱의 암호 필드에 해당 앱 암호를 입력하거나 붙여넣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아래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래 단계를 따르면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또는 브라우저에서 암호를 재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1. 설정 >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합니다.
  2. 암호 및 보안 > 암호 변경을 탭합니다.
  3. 새로운 암호를 입력합니다.

Mac의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Apple ID'를 클릭합니다.
  2. '암호 및 보안'을 클릭한 다음 '암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macOS Mojave 또는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iCloud'를 클릭합니다.
  2. '계정 세부사항'을 선택합니다. Apple ID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한 다음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아래의 단계는 건너뛰어도 됩니다.
  3. 보안 > 암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Apple ID 암호를 재설정하려면 먼저 Mac의 잠금을 해제하는 데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웹의 경우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iforgot.apple.com 페이지에서 암호를 재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접근할 수 없거나 확인 코드를 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로그인해야 하지만 확인 코드를 표시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기기가 가까이 없는 경우, 대신 문자 메시지나 자동 전화 통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로 코드가 전송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를 클릭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로 코드를 보내도록 선택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의 설정에서 직접 코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확인 코드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iPhone에서 iOS 11.3 및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확인 코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iPhone의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행할 작업이 한 가지 줄어들지만 계정은 여전히 이중 인증으로 보호됩니다.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계정에 다시 접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로그인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접근할 수 없거나, 암호를 재설정할 수 없거나,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없는 경우 계정 복구를 요청하여 계정에 다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계정 복구는 나를 가장했을 수 있는 다른 사용자의 접근을 거부하는 한편 가능한 한 빨리 나의 계정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동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신원 확인을 위해 사용자가 제공할 수 있는 특정 계정 정보에 따라 며칠 또는 그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복구 키를 생성한 경우 복구 키를 사용하여 계정 접근 권한을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복구 키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여전히 모든 보안 질문을 기억해 두어야 합니까?

아니요. 이중 인증을 설정한 상태에서는 보안 질문을 기억하지 않아도 됩니다. Apple은 암호 및 사용자의 신뢰할 수 있는 기기와 전화번호로 전송된 확인 코드만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사용자가 이중 인증에 등록하면 Apple은 사용자가 계정을 이전 보안 설정으로 되돌려야 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등록된 이전 보안 질문을 2주 동안 보관합니다. 2주가 지난 다음에는 삭제됩니다.

계정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Apple 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Apple 지원에서는 계정 복구 절차에 대한 질문에 답변할 수는 있지만, 어떠한 방식으로도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해 주거나 복구 절차를 더 신속하게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중 인증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최상의 사용 환경을 유지하려면 Apple ID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다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iOS 9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
  •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과 iTunes 12.3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Mac
  • watchOS 2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Apple Watch
  • tvOS가 설치된 Apple TV HD
  • Windows용 iCloud 5 및 이후 버전과 iTunes 12.3.3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Windows PC

자녀용 Apple ID에 이중 인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기본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모든 Apple ID는 이중 인증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중 인증은 누가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로그인 알림에 표시된 위치를 알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새 기기에 로그인하면 다른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새 기기의 대략적인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포함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 위치는 기기의 정확한 위치가 아닌 기기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 주소를 기반으로 한 대략적 위치로, 기기의 실제 위치가 아니라 기기가 연결된 네트워크 위치가 반영된 것입니다.

본인이 로그인하려는 당사자인 경우 표시된 위치를 알 수 없더라도 '허용'을 탭하여 계속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pple ID가 새 기기 로그인에 사용되고 있다는 알림이 표시되었는데 본인이 로그인하는 것이 아닌 경우 '허용 안 함'을 탭하여 로그인 시도를 차단하십시오.

이전 소프트웨어를 실행 중인 기기에서 이중 인증을 사용하면 어떻게 됩니까?

이전 버전의 OS를 실행 중인 Apple TV (2nd 또는 3rd generation) 등의 기기에서 이중 인증을 사용하면 로그인할 때 암호 다음에 6자리 확인 코드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iOS 9 및 이후 버전 또는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을 실행 중인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확인 코드를 받거나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로 확인 코드가 전송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암호 필드에 암호와 6자리 확인 코드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이중 인증을 켠 후에 꺼도 됩니까?

이중 인증의 사용을 시작한 후에는 이중 인증을 끌 수 없습니다. iOS 및 macOS 최신 버전의 특정 기능이 작동하려면 이처럼 사용자 정보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보안 강화 기능이 필요합니다. 최근에 계정을 업데이트한 경우에는 등록한 지 2주 이내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등록 확인 이메일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이전 보안 설정으로 되돌아갑니다. 이렇게 하면 계정의 보안 수준이 낮아지며,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중 인증은 Apple의 이전 2단계 확인 기능과는 다릅니까?

예. 이중 인증은 iOS, macOS, tvOS, watchOS 및 Apple 웹 사이트에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중 인증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기를 신뢰하고 확인 코드를 전달하여 더욱 간결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강화된 보안을 요구하는 특정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중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미 사용 중인 2단계 확인을 이중 인증으로 업데이트하려는 경우 이중 인증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중 인증을 사용할 수 없는 계정인 경우 계속 2단계 확인을 사용하여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중 인증 사용 시 확인 코드 받기 및 로그인하기

이중 인증 사용 시 새로운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Apple ID로 로그인하려면 확인 코드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기 또는 브라우저에서 Apple ID로 로그인할 때마다 암호 및 6자리 확인 코드로 신원을 확인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표시되는 코드를 사용하거나, 문자 또는 전화 통화를 통해 코드를 받거나,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iOS 11.3 및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확인 코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iPhone의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행할 작업이 한 가지 줄어들지만 계정은 여전히 이중 인증으로 보호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표시되는 코드 사용하기

iOS 9 및 이후 버전,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 iPadOS 13 및 이후 버전 또는 watchOS 6 및 이후 버전을 실행 중인 신뢰할 수 있는 기기가 있는 경우 해당 기기에 확인 코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1. 새로운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Apple ID 및 암호로 로그인합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로그인 알림을 찾습니다.
  3. '허용'을 탭하여 확인 코드를 받습니다.
  4. 다른 기기에 확인 코드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문자 또는 전화 통화를 통해 받기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문자 메시지나 전화 통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로 확인 코드를 보낼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화면에서 '확인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를 클릭합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로 코드를 전송하도록 선택합니다.
  3. 확인 코드를 알려 주는 Apple의 문자 메시지나 전화를 받게 됩니다.
  4. 다른 기기에 코드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의 설정을 통해 코드 받기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확인 코드를 자동으로 받을 수 없는 경우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여도 설정을 통해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기기가 온라인 상태인 경우:

  1. 설정 >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합니다.
  2. 암호 및 보안 > 확인 코드 받기를 탭합니다.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1. 설정 >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합니다.
  2. '암호 및 보안'을 탭합니다. 
  3. '계정 세부 사항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 코드 받기'를 탭합니다.

Mac의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Apple ID'를 클릭합니다.
  2. 암호 및 보안 > 확인 코드 받기를 클릭합니다.

여전히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로그인할 수 없거나, 암호를 재설정할 수 없거나,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없는 경우 계정 복구를 요청하여 계정에 대한 접근 권한을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계정 복구는 고객이 신원 확인을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정 정보에 따라 며칠 또는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Apple ID의 이중 인증 관리하기

이중 인증은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Apple ID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Apple ID 계정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Apple ID 이중 인증은 iOS 9 이상, iPadOS 13 이상, OS X 10.11 이상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정보 보호를 위해 iOS, iPadOS, 및 macOS에 있는 특정 기능은 이중 인증 보안을 요구합니다. iOS 13.4, iPadOS 13.4, macOS 10.15.4 이상이 설치된 기기에서 새로운 Apple ID를 생성하면, 사용자의 계정은 자동으로 이중 인증을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이전에 이중 인증을 사용하지 않고 Apple ID를 생성한 경우, 언제든지 추가 보안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참고: 특정 유형의 계정은 Apple 측의 판단에 따라 이중 인증에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중 인증은 일부 국가 또는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Apple 지원 문서 Apple ID에 이중 인증 사용 가능을 참조하십시오.

이중 인증의 동작 방식에 관한 정보를 보려면 Apple 지원 문서 Apple ID의 이중 인증을 참조하십시오.

이중 인증 켜기

  1. 사용자의 Apple ID가 아직 이중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설정 > [사용자 이름] > 암호 및 보안으로 이동하십시오.
  2. 이중 인증 켜기를 탭한 다음, 계속을 탭하십시오.
  3. 이중 인증 확인 코드를 받을 전화번호인 신뢰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십시오(사용자의 iPhone 번호일 수 있음).
  4. 문자 메시지 또는 자동화된 전화 통화 중 선택하여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다음을 탭하십시오.
  6. 신뢰하는 전화번호로 전송된 확인 코드를 입력하십시오.완전히 로그아웃하거나, iPhone을 지우거나, 웹 브라우저의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로그인하거나, 보안상의 이유로 Apple ID의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사용자의 iPhone에서 확인 코드를 다시 요청하지 않습니다.
  7. 확인 코드를 전송하거나 다시 전송하려면, ‘확인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를 탭하십시오.

이중 인증을 켠 뒤로 2주 내에 이중 인증을 끌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이 지난 후부터는 이중 인증을 끌 수 없습니다. 이중 인증을 끄려면, 확인 이메일을 열고 링크를 클릭하여 이전 보안 설정으로 돌아가십시오. 이중 인증을 끄면 사용자의 계정 보안 수준이 낮아지며, 이 경우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을 기억하십시오.

참고: 2단계 확인을 사용하고 iOS 13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사용자의 계정은 이중 인증을 사용하도록 마이그레이션됩니다. Apple 지원 문서 Apple ID의 2단계 확인을 참조하십시오.

다른 기기를 신뢰하는 기기로 추가하기

신뢰하는 기기란 사용자가 다른 기기 또는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Apple로부터 받은 확인 코드를 표시함으로써 신원 확인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뜻합니다. 신뢰하는 기기는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iOS 9, iPadOS 13 또는 OS X 10.11)을 충족해야 합니다.

  1. 한쪽 기기에서 이중 인증을 켠 후에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하십시오.
  2. 6자리 확인 코드 입력 요청이 나타나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인터넷에 연결된 iPhone 또는 다른 신뢰하는 기기에서 확인 코드 받기: 해당 기기에서 알림을 확인한 다음, 허용을 탭하거나 클릭하면 코드가 기기에 표시됩니다. (신뢰하는 기기는 이미 이중 인증을 켰고 사용자의 Apple ID로 로그인되어 있는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입니다.)
    • 신뢰하는 전화번호로 확인 코드 받기: 신뢰하는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확인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를 탭한 다음, 전화번호를 선택하십시오.
    • 오프라인인 신뢰하는 기기에서 확인 코드 받기: 신뢰하는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설정 > [사용자 이름] > 암호 및 보안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코드 받기를 탭하십시오. macOS 10.15 이상이 설치된 신뢰하는 Mac에서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을 선택한 다음, 확인 코드 받기를 클릭하십시오. macOS 10.14 또는 이전 버전이 설치된 신뢰하는 Mac에서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 > 계정 세부 정보 > 보안을 선택한 다음, 확인 코드 받기를 클릭하십시오.
  3. 새로운 기기에서 확인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4. 완전히 로그아웃하거나, 기기를 지우거나, 웹 브라우저의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로그인하거나, 보안상의 이유로 Apple ID의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확인 코드를 다시 요청하지 않습니다.

신뢰하는 전화번호 추가 또는 제거하기

이중 인증에 등록한 경우 신뢰하는 전화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집 전화번호나 가족, 친구의 전화번호 등 사용 가능한 다른 전화번호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설정 > [사용자 이름] > 암호 및 보안으로 이동하십시오.
  2. 신뢰하는 전화번호 목록 상단에서 편집을 탭하고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번호 추가하기: 신뢰하는 전화번호 추가를 탭하십시오.
    • 번호 제거하기: 전화번호 옆에 있는 을 탭하십시오.

확인 코드는 신뢰하는 전화번호에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기기에 이중 인증을 설정할 때 신뢰하는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기기에서 ‘확인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를 탭한 다음, 신뢰하는 전화번호 중 하나를 탭하여 확인 코드를 받으십시오.

신뢰하는 기기 보기 또는 제거하기

  1. 설정 >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하십시오.
  2. 화면 하단 부근에 Apple ID에 연결된 기기 목록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3. 목록에 표시된 기기가 신뢰하는 기기인지 확인하려면 기기를 탭한 다음, ‘이 기기는 신뢰할 수 있으며 Apple ID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를 확인하십시오.
  4. 기기를 제거하려면 탭한 다음, 계정에서 제거를 탭하십시오.
  5. 신뢰하는 기기를 제거하면 확인 코드를 더 이상 표시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중 인증을 통해 다시 로그인할 때까지 iCloud에 접근 및 해당 기기에서 기타 Apple 서비스에 접근이 차단됩니다.

사용자의 Apple ID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앱의 암호 생성하기

이중 인증을 사용하는 경우, 타사 앱 또는 서비스(예: 이메일, 연락처 또는 캘린더 앱)에서 Apple ID에 로그인하려면 앱 암호가 필요합니다. 앱 암호를 생성한 후 앱에서 해당 암호로 Apple ID에 로그인하고 iCloud에 저장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Apple ID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2. 앱 암호 아래에 있는 암호 생성을 탭하십시오.
  3. 화면상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앱 암호를 생성한 후, 해당 암호를 앱의 암호 필드에 입력하거나 붙여 넣으십시오.

추가 정보를 보려면 Apple 지원 문서 앱 암호 사용하기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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