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아이폰 다크 모드(색상 반전) 모드 설정하기

온유향 2021. 10. 8. 15:58
728x90
반응형

아이폰 다크 모드(색상 반전) 모드 설정하기

 

 

요즘 스마트폰 사용 시, 화면을 어둡게 사용하는 것이 유행인듯 합니다.

정확히는 밝기가 어두운것을 의미하는 것이아니라 배경이나 색상 테마 자체가 어두운 계열을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구요!

그래서 요즘 많은 앱들이 다크모드라 하여 배경 자체를 어둡게 한 버전도 많이 내놓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는 바로 그러한 모드를 기본으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어떤 앱이든 간에 아이폰에서 이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어두운 느낌의 앱을 사용할 수 있지요.

 

사실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다크 모드는 정확하게 색상을 반전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실제 개별 앱에서 제공하는 다크모드와는 조금(아니 많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

 

대부분의 앱들의 배경이 하얀색이나 밝은색 계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마치 어두운 계열의 다크모드를 적용한 느낌이 드는 것 뿐입니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게임 앱과 같은 곳이 이 다크모드를 사용하시면 정말 독특한 색감을 느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다크 모드 어떻게 설정하는지 한번 보도록 할까요?

 

아이폰의 설정(Setting)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메뉴 중에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일반 설정 중에서 [손쉬운 사용]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손쉬운 사용 화면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스크롤해서 내리셔야 해요~)인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여기에서 [스마트 색상 반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아이폰 홈 버튼을 연속으로 세번 클릭하시면 반전 모드(다크 모드)가 적용된답니다. 다크모드가 적용된 화면을 같이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다크모드인 상태에서 아이폰 화면을 캡쳐하더라도 원래 원본 상태로 캡쳐가 되어서 캡쳐를 못했습니다.ㅠ.ㅠ

 

[스마트 색상 반전] 아래에 [클래식 색상 반전]도 있는데 이 또한 비슷한 다크모드가 됩니다.

클래식 색상 반전은 오래전부터 있던 기능으로, 이 모드는 기본 배경이나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바탕화면을 포함한 모든 UI의 색상을 반전해주고, 스마트 색상 반전은 iOS 11버전에 추가된 것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및 기타 UI는 일부 기존대로 유지한 채, 색상을 반전해 줍니다. 둘다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보기에 스마트 색상 반전이 좀 더 다크모드에 가깝고, 자연스럽게 반전되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