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칼카시우 패스 2 가스 수출 프로젝트를 둘러싼 긴급한 우려 사항

온유향 2023. 10. 25. 10:55
728x90
반응형

칼카시우 패스 2 가스 수출 프로젝트를 둘러싼 긴급한 우려 사항

 

 

Urgent Concerns Surrounding the Calcasieu Pass 2 Gas Export Project
Urgent Concerns Surrounding the Calcasieu Pass 2 Gas Export Project

바이든 행정부는 루이지애나에 100억 달러 규모의 가스 수출 허브인 캘카시우 패스 2(CP2) 건설을 고려하면서 점점 더 많은 압력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기후 전문가와 환경 운동가들은 이 프로젝트가 멕시코만 연안에 사는 환경과 지역사회에 미칠 잠재적 영향 때문에 프로젝트 중단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논란이 되고 있는 CP2 프로젝트와 그 의미를 살펴봅니다.

 

전 세계가 기후 변화라는 시급한 문제와 씨름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행정부는 칼카시우 패스 2(CP2) 가스 수출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압박에 직면해 있습니다. 카메론 패리시의 루이지애나 해안에 계획된 CP2는 세계 최대 가스 수출 허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10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파쇄를 통해 추출한 가스를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통해 터미널로 운송하여 액체로 응축하고 영하 260°F(-162°C)로 냉각한 후 유럽을 포함한 국제 시장으로 운송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CP2가 가동되면 연간 최대 2,400만 톤의 액화천연가스(LNG)를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걸프 연안에 점점 더 많이 점재하고있는 새로운 가스 파이프 라인과 터미널의 더 큰 급증의 일부입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지금까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유럽 동맹국에 대한 가스 수출을 촉진하면서 이러한 확장을 허용했습니다.

 

그러나 환경 단체들은 CP2와 같은 터미널을 허용하면 미국의 기후 위기와 국제 기후 목표에 대처하려는 행정부의 노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CP2에 대한 결정은 다음 달 안에 내려질 것으로 예상되며 치열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기록적인 기온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대기 중 온실가스 배출을 더 허용하는 것은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저명한 기후 운동가이자 350.org의 공동 설립자인 빌 맥키벤은 12만 5천 년 만에 가장 더운 해인 2023년에 이러한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가 "음란하고 위험하다"고 말합니다.

 

미국의 가스 수출 산업은 지난 4년 동안 수출이 두 배로 증가하여 미국이 세계 최대의 가스 수출국으로 변모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LNG 수출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LNG 수출이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석탄과 같은 더 더러운 화석 연료가 해외에서 연소되는 것을 대체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에도 불구하고 비평가들은 시추, 생산, 연소를 고려할 때 LNG 생산이 기후 위기에 크게 기여한다고 지적합니다. 강력한 온실가스인 메탄 배출은 종종 가스 추출 및 생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CP2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연간 약 1억 9,700만 톤의 지구 온난화 가스가 배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수치는 올해 초 바이든 행정부가 승인한 알래스카의 윌로우 석유 프로젝트보다 20배나 많은 수치로 민주당, 부족, 기후 옹호자들의 반발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칼카시우패스2, #기후변화, #가스수출, #환경영향, #바이든행정부, #기후위기, #온실가스배출, #환경정책, #지구온난화, #미국가스수출, #메탄배출량,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58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