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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사용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강제 재부팅 방법(베타 사용자 필독)

온유향 2019. 6. 6.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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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출처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412

iPhone 및 iPad, iPod touch 기기는 배터리 일체형의 특성상 배터리를 탈착하여 강제로 재부팅하는 방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강제 재부팅 방법이 따로 존재하며, 이 방법은 기존 iPhone 7에서 가상 홈버튼을 적용한 뒤 바뀌었고, iPhone 8 및 iPhone X에서 또 한번 바뀌었습니다.

 

현재 iOS 13 Developer Beta 1이 테스트 중이며, 베타의 특성상 프리징이 매우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iOS 13 베타를 깐 후에 프리징 현상이 나타난 iPhone X 기기를 강제 재부팅하려고, iPhone 6s 시절의 강제 재부팅 방법을 사용하여 재부팅이 불가능했다는 게시글을 종종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iOS 12.3 등의 정식 버전이더라도 어쩔 수 없이 버그로 인해 프리징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아래 단계를 따라서 강제 재부팅을 시행해 주십시오. 이 방법은 거의 모든 상황에서 유효합니다. (무한사과로 불리는 부팅 불가 증상, 프리징, 그 외 전원 안켜짐 증상 등 거의 모든 상황에서 높은 확률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본문에서 나오는 'iTunes에 연결' 부분은, 만약 macOS 10.15 Catalina Beta로 업그레이드 했을 경우라면 iTunes가 아닌 Finder 탭을 여셔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가 macOS 10.15 Catalina Developer Beta 1에서 복구 모드에 들어간 iPhone을 연결했을 시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아직 베타 1 버전이므로 해당 부분은 한글 현지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412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가 켜지지 않거나 멈추는 경우

기기의 화면이 멈추거나, 화면을 터치해도 반응하지 않거나, 전원을 켤 때 기기가 멈추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멈추는 경우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멈추는 경우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강제로 재시동해도 기기에 있는 콘텐츠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버튼이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도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11형 iPad Pro 또는 12.9형 iPad Pro: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그런 다음 기기가 다시 재시동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iPhone 8 및 이후 모델: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그런 다음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측면 버튼(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iPhone 7 또는 iPhone 7 Plus: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측면 버튼(전원 버튼)과 음량 낮추기 버튼 동시에 10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 iPhone 6s 및 이전 모델, iPad 또는 iPod touch: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홈 버튼 상단(또는 측면) 버튼 동시에 10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기기가 여전히 켜지지 않거나 시동되지 않는 경우

 

 

기기를 전원에 꽂고 최대 1시간 동안 충전합니다.

 

 

 

기기가 켜지지만 시동 중에 멈추는 경우

 

시동 중에 Apple 로고나 빨간색 또는 파란색 화면이 표시되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 봅니다.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엽니다. 컴퓨터가 없는 경우 다른 사람에게 빌리거나 Apple Stor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합니다.

Apple Stor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https://locate.apple.com/

 

기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다음과 같이 강제로 재시동합니다. 

- iPhone 8 및 이후 모델: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그런 다음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iPhone 7 또는 iPhone 7 Plus: 측면 버튼과 음량 낮추기 버튼을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 iPhone 6s 및 이전 모델, iPad 또는 iPod touch: 홈 버튼과 상단(또는 측면) 버튼을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Apple 로고가 표시되더라도 버튼을 놓지 마십시오.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복원 또는 업데이트 옵션이 표시되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iTunes에서 데이터를 지우지 않고 iOS 재설치를 시도합니다.

 

 

 

 

 

iTunes에서 기기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15분 넘게 진행되면 기기에서 복구 모드가 종료되므로 2~3단계를 반복해야 합니다.

 

 

 

 

추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문제 중 하나라도 발생하는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충전 후 강제로 재시동하거나 이 문서의 단계를 따른 후에도 여전히 검은색 화면이 표시됩니다.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지만 경고음이나 소리가 들리고 진동이 울립니다.

계속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지만 기기의 소리를 켜고 전원에 연결하면 기기에서 딸깍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화면이 켜져 있지만 탭하거나, 밀거나, 다른 제스처를 시도해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버튼이 망가지거나 눌리지 않아서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할 수 없습니다.

기기가 Apple 로고에서 멈추거나, iTunes에서 인식되지 않거나, 기기에 단색이 표시됩니다.

 

Apple 지원: https://getsupport.apple.com/?caller=k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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