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극지방
* 신규 지역 극지방이 추가됩니다.
- 레벨 200 이상인 수행자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주임무는 1차 승급 이상, 레벨 200 이상의 수행자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레벨에 따른 전리품 및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극지방 필드 몬스터에게서 바람제일식 장비 도안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바람제일식 무기 및 예리한 장비는 극지방 2차 업데이트에 추가됩니다.
* 극지방에서 얼음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극지방입구 지역의 한빙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마비효과를 부여 합니다.
- 얼음칼의 ‘예리한’ 장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분해, 수리, 거래, 복구할 수 없으며 다른 장비의 복구 재료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극지방에서 얼음정령의반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인, 분해, 거래, 복구할 수 없으며 다른 장비의 복구 재료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승급기술 4~5단계 상승에 필요한 재료인 얼어붙은 유물이 북극점, 북극호수에서 드랍됩니다.
* 극지방4, 극지방7, 북극점3, 북극점5, 북극호수 지역에 ‘중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중간 보스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와 동일한 외형 및 이름으로 등장합니다.
- 중간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바람에 상처받은 돌 상자’ 8개가 드랍되며,
게임 내 ‘줍기’ 버튼을 통해 누구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람에 상처받은 돌 상자 획득 시 5분의 ‘획득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바람에 상처받은 돌은 바람제일식 장비의 제작 재료로 사용됩니다.
2. 레이드
* 신규 레이드 [설풍의 요새] 쉬움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추후 어려움 난이도 추가 예정)
- 레벨 255 이상인 수행자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추방자 장비의 강화 내구도를 복구할 수 있는 ‘추방자의 얼어붙은 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장비
* 파천/금강 장비 제작 실패 시 파천/금강 장비 영정을 획득합니다.
- 파천/금강 장비 영정 2개를 사용하여 파천/금강 장비를 확정제작 할 수 있습니다.
- 확정제작은 [제작>일반>무기/방어구/장신구]에서 확정제작 메뉴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외형
* 외형 ‘겉옷 꾸미기’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내정보 > 외형 탭 “겉옷 꾸미기” 버튼 터치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겉옷 꾸미기에 장착한 외형 장비가 게임 내 보여지며 외형 장비 숨기기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겉옷 꾸미기에 장착한 외형 장비는 희귀/보물 세트 효과와 등급별 외형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겉옷 꾸미기에 장착 중인 외형 장비는 합성 및 분해 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상점
* 의상실 - 신비한 옷장이 변경됩니다. (10월 22일 ~ 추후 별도 안내 시까지)
- 정해진 확률에 따라 여우비, 개구리 외형 장비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보물 외형 장비는 외형 합성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우비 외형 장비에 [시즌] 효과가 적용되며, 11/19(목) 서버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 여우비 인형귀(투구)와 의복(갑옷)은 캐릭터 성별에 맞는 외형 장비를 보유하여야 효과가 적용됩니다.
- [시즌]한가위 토끼 외형세트 효과는 10/22(목) 서버점검 시 종료됩니다.
* 여우비 외형세트 시즌 효과가 추가됩니다.
1. 채널 수 및 입장 인원 조정
* 세시마을 지역의 채널 개수 및 입장 인원이 조정됩니다.
* 국내성 및 부여성 일부 건물, 사냥터 채널 개수 및 입장 인원 조정됩니다.
* 산적굴 1층, 2층의 채널 개수 및 입장 인원이 확대 조정됩니다.
* 산적굴 3층의 채널 개수 및 입장 인원이 확대 조정됩니다.
2. 사냥터
* 220~249레벨 사냥터 고구려-[백륜동 이면] / 부여-[물망동 이면]이 추가됩니다.
- 고구려 : 백륜동10 > 백륜동 이면1 입장가능
- 부여 : 물망동7 > 물망동 이면1 입장가능
- 레벨에 따른 전리품 및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250~279레벨 사냥터 고구려, 부여의 [비밀세작의 집 이면]이 추가됩니다.
- 비밀세작의 집10 > 비밀세작의 집 이면1 입장가능
- 레벨에 따른 전리품 및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280~310레벨 사냥터 고구려, 부여의 [흉가 이면]이 추가됩니다.
- 흉가9 비밀통로 > 흉가 이면1 입장가능
- 레벨에 따른 전리품 및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그룹
* 그룹 내 전리품 분배 방식 개선 및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그룹 UI에서 전리품 분배 방식 설정 및 변경이 가능하며 그룹장만 사용 가능합니다.
* 분배 방식을 ‘고정’한 경우 그룹이 해산되기 이전까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피해량 분배 : 그룹 내 피해량 순위에 따라 확률적으로 전리품이 분배되는 방식입니다.
도사는 순위에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의 확률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무작위 분배 : 그룹 내 무작위로 전리품이 분배되는 방식입니다.
- 순차 분배 : 그룹 내 순서대로 전리품이 분배되는 방식입니다.
* 레이드 내 보스 몬스터에게는 분배 방식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그룹 초대, 그룹 홍보 문구에 설정된 분배 방식이 함께 안내됩니다.
4. 내 정보
* 내 정보의 우측 정보 탭에 치명저항% 옵션이 추가됩니다.
- 치명타를 받을 확률이 감소합니다. 레벨과 상관없이 치명저항과 합산하여 n% 감소
* 내 정보의 우측 정보 탭에 피해저항력 옵션이 추가됩니다.
- 받는 모든 피해가 감소합니다. 레벨과 상관없이 모든 피해를 n% 감소
5. 도감
* 국내성, 부여성 사냥도감이 추가됩니다.
- 국내성 : 백륜동 이면, 세작의집 이면, 흉가 이면
- 부여성 : 물망동 이면, 세작의집 이면, 흉가 이면
* 극지방 지역 사냥 도감이 추가됩니다.
* 극지방 지역 장비 도감이 추가됩니다.
6. 업적
* 도전 업적의 소분류로 ‘이벤트’ 탭이 추가됩니다.
* 도전 업적의 소분류 탭을 좌/우 드래그로 이동 가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세시마을 관련 일부 도전 업적이 이벤트 탭으로 분류됩니다.
- [추석]잡초를 캐다 / [추석]물물교환의 재료 / [추석]송편 재료의 호불호 / [추석]송편은 밤송편이야!
[추석]호박송편도 맛있어요 / [추석]고소한 호두송편 / [추석]차례상의 재료 / [추석]차례를 지내다 / [추석]올게심니 주세요!
* 국내성, 부여성 이면 사냥터 탐색하기 업적이 추가됩니다.
* 극지방 지역 관련 도전 업적이 추가됩니다.
* 설풍의 요새 관련 도전 업적이 추가됩니다.
7. 가방
* 가방의 기본 칸이 96칸 > 108칸, 최대 확장 칸이 156 > 258칸으로 확장됩니다.
- 기존에 가방 칸을 확장하신 경우 기본 108칸 기준으로 확장 단계에 맞춰 증가된 칸수로 적용됩니다. (1단계 확장 시 6칸 증가)
* 가방은 붉은 보석, 푸른 보석, 금전을 이용하여 확장할 수 있으며, 필요 재화 수량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금전: 최대 5단계 확장 가능(30칸)
- 푸른 보석: 최대 5단계 확장 가능(30칸)
- 붉은 보석: 최대 15단계 확장 가능(90칸)
* 붉은 보석 확장 단계가 기존 10단계에서 15단계로 확장되어 기존보다 30칸을 더 확장할 수 있습니다.
8. 문파
* 문파 상점에서 상품 상세보기 시 판매 가격(문파 주화)이 표시됩니다.
9. 제작
* 제작 UI가 개선 되었습니다.
- 대분류가 일반/레이드 대 분류로 구분됩니다.
- 모든 레이드 장비 제작은 ‘레이드’ 탭으로 분류되며 레이드 종류 별로 소 분류됩니다.
10. 레이드
* 구명곡의 수호자(쉬움/어려움) 레이드 보상 각성:O괘 상자의 드랍확률이 증가합니다.
* 구명곡의 수호자(쉬움/어려움) 레이드에서 장비 도안 조각이 100% 확률로 1개 드랍됩니다.
- 장비 도안 조각 4개를 모아 도안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11. 요일 동굴
* ‘오늘의 추가 보상’의 전리품 상자 보상이 변경됩니다.
* ‘토요 동굴’과 ‘목요 동굴’의 클리어 보상이 일부 변경됩니다.
12. 기타
* 기술 및 각성 단계 강화 시, 필요한 재료가 1개일 경우 바로 등록되도록 개선됩니다.
* 같은 지역의 수행자가 근처 수행자 목록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노란비서가 파괴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 재료 및 도안 설명에 기능, 직업 제한, 성별 등 구체적인 설명이 추가됩니다.
* 소소의 기쁨 150개로 여우비 의상 상자(남/녀) 1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강화, 각인 화면에서 등급순 가방 정렬 시, 반대의 순서로 정렬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행자의 길 이벤트 접근 시 진행중인 임무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직업 밸런스는 수행자님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정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개선할 예정입니다.
PvE에서 직업별 피해량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PvP 밸런스 작업은 자료수집 이후 예정되어 있습니다.
1. 전사
* 동귀어진’첨 4레벨
- 현재 체력 99% 소모 > 현재 체력 90% 소모로 변경됩니다.
2. 도적
* 필살검무
- 기술에 사용하는 체력/마력 소모량이 55% 감소합니다 (체력/마력 각 18% 소모 -> 각 8%소모)
- 체력/마력 소모량 감소에 따라 피해량은 기존 대비 약 12% 감소합니다.
다만, 체력/마력 소모 대비 피해량 효율은 기존보다 상향됩니다.
- 2격 1레벨: 재사용 대기 시간이 4.5초 > 4초로 변경됩니다.
- 2격 2레벨: 재사용 대기 시간이 4.5초 > 3.5초로 변경됩니다.
* 필살검무'첨
- 피해량이 약 1.8배 상승합니다. (장비 성능에 따라 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무기 파괴력에 비례한 피해량 비중이 높아집니다.
- 피해량 상승에 따라 재사용 대기 시간이 0.9초 > 3초로 변경됩니다.
* 백호검무
- 피해량이 소폭 상승합니다.
- 체력/마력 소모에 비례한 피해량 비중이 높아집니다.
- 백호검무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 기타
- 자동 전투 중 도적의 모든 버프 기술은 보다 빠르게 시전하도록 변경됩니다.
3. 주술사
* 얼음방패
- 기술 시전 속도가 0.25초 > 0초로 변경됩니다.
- 유지 시간이 5초 > 7초로 변경됩니다.
* 청기폭렬
- 원거리 범위 지정 방식에서, 캐릭터 주변 적용 기술로 변경됩니다.
- 기술 시전 속도가 1초 > 0.5초로 변경됩니다.
- 기술 사용 후 경직시간이 감소됩니다.
* 공력증강 2격
- 현재 체력 50% 소모 > 현재 체력 20% 소모로 변경됩니다.
- 최대 마력 80% 회복 > 최대 마력 50%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연속 사용 횟수 1회 > 2회로 변경됩니다.
* 헬파이어 / 헬파이어'첨
- 소모되는 마력에 비해 피해량이 낮아, 효율이 좋지 않았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 기존 대비 큰 폭으로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 극의화열참주'첨 / 극의백열참주'첨 / 극의뢰격참주'첨 / 극의자천무주'첨
- 레벨에 비례한 피해량 상승 값이 추가됩니다.
* 서리한파
- 기술 피해에 치명확률 및 치명위력이 적용됩니다.
* 신수 기술(PvP)
- PvP 상태에서 신수 기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4. 도사
* 공력증강 1격 5레벨
- 현재 체력 55% 소모 > 50% 소모로 변경됩니다.
* 공력증강 2격
- 현재 체력 70% 소모 > 현재 체력 25% 소모로 변경됩니다.
- 최대 마력 80% 회복 > 최대 마력 55%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연속 사용 횟수 1회 > 2회로 변경됩니다.
* 금강불체
- 자동 전투 시, 몬스터가 주변에 있을 때 기술을 사용하도록 개선됩니다.
* 공력주입 1격
- 4레벨: 현재 체력 16% 소모 최대 마력 20% 회복 > 현재 체력 15% 소모 최대 마력 18%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5레벨: 현재 체력 20% 소모 최대 마력 25% 회복 > 현재 체력 15% 소모 최대 마력 22%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공력주입 2격
- 현재 체력 25% 소모, 최대 마력 30% 회복 > 현재 체력 15% 소모, 최대 마력 25%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연속 사용 횟수가 3회 > 4회로 변경됩니다.
* 지진
- 원거리 범위 지정 방식에서, 원거리 대상 지정 기술로 변경됩니다.
- 기술 시전 속도가 1초 -> 0.5초로 감소 합니다.
* 망실
- 전방의 대상을 공격 하던 기술이, 주변 4방향 최대 4인을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 > 9초로 변경됩니다.
* 산적굴 집결지의 보스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출현 시간에 등장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기기에서 간헐적으로 도감 내용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내 직업 아이콘이 간헐적으로 사용자의 직업과 관계없이 평민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비급 아이템이 강화 화면에서 활성화 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제한 상품의 가격이 간헐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쥐굴에서 임무 자동 진행 중 벽을 향해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주간 업적 보상 받은 후 간헐적으로 동일한 업적이 2개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행자의 길 이벤트 페이지 확인 후 숙련자의 길 이벤트 페이지 진입,
숙련자의 길 이벤트 페이지 확인 후 수행자의 길 진입 시 미션이 갱신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전사, 도적 기술 각성의 5단계 그룹 적용 효과 설명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폭:OO왕 보스 몬스터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특가 판매 시간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며 이용이 제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스트 환경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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