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리디렉션이 포함된 페이지, 다른 4xx 문제로 인해 차단됨

온유향 2024. 7. 22. 09:49
728x90
반응형

 

4xx문제로 인한 차단

도대체 4xx가 무엇인지 설명이 없다. 또 내가 알아보고 해결해야되는 숙제가 생겼다. 일단 문제 해결하기로 들어가보자.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면 1개의 영향을 받은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고 주소가 reaction이라고 표현되어 있다.

다음으로 문제 주소에 들어가보자. 크롤링 시점이 5일 전인데 왜 이제와서 이런 문제가 생겼는지 의문이 든다.

URL검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이라는 글을 확인하게 된다. 페이지 가져오기 실패한 이유가 다른 4xx문제로 인한 차단 이고 기존에 색인 문제 해결했던 내용과 같이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 보았다.

결과는 색인 생성 요청 거부. 다른 문제들은 여기서 검토 요청이 되었다고 끝이나는데 이 경우는 거부가 되었다고 나온다.

URL검사 후 구글에 등록할 수 없다고 결과가 나오고 자세히 알아보기에 들어가서 원인을 찾아보기로 했다.

고객센터 내용을 보면 4xx 문제는 URL 검사 도구를 사용하도록 되어있어서 들어가보았다.

검사 도구 내용에 따라 문제된 내용에 대해 URL을 확인해보았는데 등록되어 있다고 뜨는 것이다. 이게 무슨 일인건지 이해 할 수 없으나 문제가 없다고 보여지는 것이다.

혹시라도 내가 잘못 확인한건가 싶어서 다른 글들을 찾아보았는데 대부분 이런경우는 그냥 나두면 해결 된다는 식의 글들이 대부분이었다. 결국 구글의 오류라고 보는 것이다.

 

리디렉션이 포함된 페이지

찾을 수 없음(404)

다른 4xx문제로 인해 차단됨 

 

등이 있는데요,

 

-리디렉션이 포함된 페이지

-찾을 수 없음

-다른 4xx문제로인해 차단됨 

 

이라고 표시된 페이지들의 경우 사실 큰 문제없이 광고가 잘 게재되고 있었어요.

 

구글에서 이 사이트 반응을 잡기 힘들어하는 것 같은데 사실 해결책도 없고 큰 문제가 없기에 그냥 두면 될 듯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면 실제로 며칠 후 문제가 해결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롤링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발견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이 두 부분은 문제가 있는 페이지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색인 생성 요청을 하면 됩니다.

 

 

하루에 가능한 색인 생성 요청 수가 정해져 있나봅니다. 몇 개까지만 되고 그 이상은 안 되니 내일 다시 해봐야겠네요.

 

이상으로 사용자가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큰 문제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는?

 

1.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가 무려 304개로 압도적인 이유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고객센터에서는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이 페이지는 구글에서 표준으로 인식하는 페이지의 중복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는 색인이 생성된 표준 페이지로 올바르게 연결되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글을 쓸 때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 두 가지로 생성이 되는데요

 

구글 서치 콘솔에서는 이를 다른 개체로 생각해 같은 글이 두 개인 것으로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동일한 주소에 /m이 붙은 주소가 하나 더 발견되는 거죠.

 

그래서 제가 발행한 글은 150개 밖에 되지 않는데 문제가 있는 페이지는 훨씬 더 많을 수 있는 거랍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나고요?

 

-->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모마일 버전과 PC 버전이 둘 다 생성되지 않은 건지 하나만 생성되지 않은 건지는 확인 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