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일

더위 극복하기: 기후 행동의 시급성 심화

온유향 2024. 4. 10. 12:30
728x90
반응형

 

더위 극복하기: 기후 행동의 시급성 심화

 

 

 

 

 

전례 없는 기후 시나리오에 따르면 2024년 3월은 기록상 가장 따뜻한 3월로 새로운 기준을 세웠으며, 10개월 연속 지구 기온이 기록적으로 상승하는 우려스러운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페르니쿠스 기후 변화 서비스에서 관측한 최근의 온난화 가속화는 전 세계 커뮤니티를 경각심으로 몰아넣고 있으며, 온난화 지구의 현실을 더욱 긴박하게 직시하도록 도전하고 있습니다.

 

일시적이지만 1.5°C 온난화 임계치 위반은 파리 기후 협약에 명시된 중요한 목표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협약의 기준은 장기적인 추세를 기반으로 하지만, 최근의 기온 급등은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 피할 수 없는 영향에 적응하기 위한 우리의 공동 노력을 재평가하도록 촉구합니다.

 

엘니뇨와 같은 자연 현상부터 인간이 유발한 냉각 에어로졸의 감소에 이르기까지 최근 기온 급등에 기여하는 요인의 복잡성은 지구 기후 시스템의 복잡성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인간 활동에 의해 근본적으로 변화된 기후 시스템의 초기 징후를 목격하고 있으며, 많은 과학자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온난화가 가속화되는 단계에 접어들 수 있다는 우려스러운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인간이 유발한 온실가스 배출이 지구 온난화의 핵심 원인이라는 과학적 합의는 여전히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나아갈 길은 세계 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배출량을 신속하고 현저하게 줄이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 중요한 시기를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전 세계 환경 운동가들과 관심 있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최근 업계 리더들의 성명에서 볼 수 있듯이 화석 연료 업계의 저항은 앞으로의 어려운 과제를 강조합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청정에너지와 지속 가능한 관행으로의 전환을 지지하는 단합된 글로벌 운동의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것은 과학적, 정치적 도전일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보호해야 하는 도덕적 의무이기도 합니다.

 

미래를 내다보면서 점점 더 많은 증거와 기후 과학자들 사이의 확고한 합의에서 힘을 얻도록 합시다. 보다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정책과 혁신을 추진하면서 의미 있는 행동을 위해 우리의 집단적 에너지를 집중합시다. 세계는 놀라운 속도로 온난화되고 있지만, 기후 변화에 맞서기 위한 우리의 결의는 더욱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2024년 3월은 10개월 연속 전 세계 최고 기온 기록을 경신하며 2016년 3월의 이전 기록보다 0.1°C, 산업화 이전 평균보다 1.68°C 높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 서비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온난화 현상은 파리 기후 협약에 명시된 1.5°C 임계치를 일시적으로 초과하여 지구 온난화의 잠재적 가속화에 대한 과학자들의 우려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엘니뇨, 냉각 이산화황 입자 감소, 흥가 통가-흥가 하아파이 화산 폭발, 태양 활동 증가 등의 요인이 고려되고 있지만 최근의 기온 상승을 완전히 설명하기에는 불충분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기후 전문가들은 기후 변화에 대한 인간의 영향에 대한 과학적 합의와 화석 연료 업계의 저항을 배경으로 더 이상의 온난화를 막기 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기후행동 #지구온난화 #지속가능한미래 #파리협정 #청정에너지전환

 

https://xn--9n3b19m.kr/news/279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