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홍보

더러운 보조금에서 기후 행동으로 자금을 전환하려는 세계 은행의 노력

온유향 2023. 10. 13. 11:45
728x90
반응형

더러운 보조금에서 기후 행동으로 자금을 전환하려는 세계 은행의 노력

 

환경 복지를 위한 금융 환경의 변화

World Bank's Push to Redirect Funds from Dirty Subsidies to Climate Action
World Bank's Push to Redirect Funds from Dirty Subsidies to Climate Action

 

세계은행은 전 세계 정부가 화석 연료 보조금에서 기후 변화와 같은 필수적인 원인으로 자금을 전환하도록 장려하는 야심찬 임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정부는 화석 연료 사용과 관련된 비용을 줄이기 위해 매년 5조 달러 이상의 예산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세계은행은 이러한 자금의 일부를 기후 변화라는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하고자 합니다.

 

세계은행은 자금 지원에 기여하는 부유한 정부들의 요청에 따라 개발도상국의 빈곤 퇴치를 위한 오랜 노력을 보완하여 기후 변화에 더 집중하도록 우선순위를 재조정하고 있습니다. 세계은행의 아제이 방가 총재는 자기자본 대 대출 비율 변경과 같은 전략적 회계 조정을 통해 대출 여력을 약 5분의 1까지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방가 총재는 이러한 변화만으로는 세계가 직면한 엄청난 도전에 대응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은행은 미개발 자원을 활용하거나 용도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환경 문제에 기여하는 연료 및 농업과 같은 부문의 보조금을 면밀히 조사하고 자발적 탄소 시장의 잠재력을 검토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세계은행은 정부에 이러한 보조금을 없애도록 강제할 권한은 없지만, 이러한 조치를 장려하기 위해 지침을 제공하고 압력을 가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세계은행의 이러한 움직임은 국제통화기금(IMF)이 2021년 9월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른 것으로, 각국 정부가 화석연료를 더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매년 약 5,77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7월, 세계은행은 "환경에 유해한 보조금의 용도 변경"에 초점을 맞춘 "디톡스 개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세계은행의 2인자인 악셀 반 트로첸버그는 특히 기후 변화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낭비성 보조금에서 수조 달러를 전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화석 연료 보조금은 화석 연료 소비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사용을 줄이려는 인센티브를 약화시키고 재생 에너지원의 경쟁력을 저해합니다.

 

#세계은행, #기후행동, #화석연료보조금, #기후변화, #환경옹호, #지속가능성, #경제정책, #기후솔루션, #녹색금융,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43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