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로 이익을 얻는 유튜브: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수법

온유향 2024. 1. 19. 10:06
728x90
반응형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로 이익을 얻는 유튜브: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수법

 

 

 

최근 보고서에서 디지털 혐오 대응 센터(CCDH)는 유튜브가 기후 변화에 대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채널의 광고를 통해 매년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고서는 콘텐츠 제작자가 플랫폼 정책을 우회하기 위해 사용하는 진화하는 수법을 강조하며 기후 부정에 대한 강력한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문제 이해하기:

 

콘텐츠 제작자들이 잘못된 정보에 대한 플랫폼의 정책을 회피하기 위해 새로운 수법을 사용함에 따라 YouTube는 기후 부정을 조장하는 채널에서 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온라인 혐오 발언을 모니터링하는 비영리 단체인 CCDH는 인공 지능을 활용하여 6년 동안 96개 YouTube 채널에서 12,000개 이상의 동영상을 분석했습니다.

기후 거부 전략의 변화:

 

분석 결과, 기후를 노골적으로 부정하는 콘텐츠는 감소하고 기후 해결책을 실행 불가능하다고 공격하는 콘텐츠가 증가하는 등 기후 부정 콘텐츠가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에 분석된 콘텐츠의 70%는 기후 솔루션을 훼손하거나 지구 온난화를 무해한 것으로 묘사하거나 기후 과학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는 5년 전의 35%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YouTube에 미치는 금전적 영향:

 

이 보고서에 따르면 YouTube는 이러한 기후 부정 채널의 광고를 통해 연간 최대 1,34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구 온난화에 대한 허위 주장을 하는 동영상에 대한 광고 수익을 명시적으로 금지하는 Google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제작자가 허점을 악용하는 방법을 찾았다는 것이 CCDH의 주장입니다.

YouTube의 대응과 CCDH의 행동 촉구:

 

YouTube는 이 보고서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기후 변화에 대한 논쟁은 허용되지만 기후 변화 부정으로 넘어가는 콘텐츠는 광고 삭제로 이어진다고 밝히며 정책을 옹호했습니다.

CCDH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허위 주장과 싸우는 것이 환경 운동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을 강조하면서 YouTube가 기후 부정 콘텐츠에 대한 정책을 업데이트할 것을 촉구합니다.

결론: YouTube가 잘못된 정보로 수익을 창출한 혐의로 조사를 받으면서 기후 부정 콘텐츠에 대한 강력한 정책 마련에 대한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CCDH의 보고서는 진화하는 기후 허위 정보의 환경과 그로 인한 잠재적 결과를 조명합니다.

 

기후 허위 정보에 대한 YouTube의 역할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세요! 새로운 전술과 수익, 정책 업데이트의 긴급한 필요성을 폭로하는 CCDH 보고서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기후오류정보, #유튜브수익, #CCDH보고서, #기후변화토론회,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https://xn--9n3b19m.kr/news/157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