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클래식 바람 기본 능력치 설명-파괴력/체력치&마력치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무기 파괴력 밸런스는 본섭 2015년에 업데이트 했으니...
운영자가 과연...
현재 말이많은 극경도깨비봉... 데미지는 평균 140이다.
앞으로 나올 극깹보다 쎈 무기들 출시 순서대로 정리해봄
1. 양첨목봉. 평균데미지는 205 혹은 215
극깹 보다도 1.5배나 쎄다.
s는 유저크기 이하의 작은몹(유령 같은)
L은 깹굴 깹처럼 큰몹을 이야기함.
무려 북방이 출시되기도 전에 나온 무기로서
12지신에 망퉁산이 출현하는 이번트였고
망퉁산 잡으면 줬음.
렙제가 무려 30이고 수리도 되는데다가
원랜 떨구는 무기였지만 클바에선 안떨구므로
이게 지존 그 자체의 무기가 될 확률이 높음.
거기에 체력도 1000이나 올려주는데 알다시피
99이전 1000은 엄청나게 크다.
마지막으로 이 무기는 출시초기부터 이벤트 외에는
인게임 입수루트가 없었고 출시 몇년이 지나서야
환섬 궁극의도시락으로 입수가 가능해진 무기임.
즉, 원래 인게임에서는 못먹는 이벤트 전용 무기였기 때문에
넥슨이 BM으로 팔 가능성이 대단히 크다고 생각한다.
폐사위기 전사들은 요고 출시하면 캐시로 구매하고
시작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2. 오귀창. 평균데미지는 140으로 극깹이랑 같다.
북방이 출시되면 조합으로 만들 수 있으며
백진도 진성검보다는 만들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3. 백진도 평균데미지 215 도적전용
양첨과 동급이긴 한데 만드는 난이도가 너무 헬이다.
가시철도에 현철 오독산 만지초 천년묵은가지 등등
비싼 재료는 다들어가는데 조합성공률이 30%밖에 안된다.
(확률은 넥슨 오피셜)
본썹대로라면 남북무한대전으로 많이 풀렸었는데
과연 체널재 클바에서 남북무한대전이 가능할지?
4. 진성검. 평균데미지 250. 전사전용
전사 유저라면 양첨보다도 쎈 무기다.
단점은 위의 백진도처럼 만드는 난이도가 너무 헬이다.
현철같은거 있으면 황금투구나 황금장갑 만들지
과연 진성검 백진도를 시도하는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 든다.
5. 이가닌자의검. 평균데미지 300
드디어 등장한다. 99이전 격수들 패대기 투비의
영원한 친구. 렙제도 56으로 나쁘지 않다.
내구 10만에 수리불가지만 99까지 쓰기엔 충분하고
설사 깨지더라도 0퍼에서 뽀대용으로 팔고 한 자루 더 살
가치가 있을정도로 강력하다.
맥뎀에 크리 터지면 도적 투비 왔다갔다 단 한방에 유령이 죽는
위엄을 보여준다.
만드는 난이도 역시 비교적 괜찮은 편이라 많이 풀릴 예정.
일본 출시되면 지금 깹방런 하듯이 이가런 많이할듯 싶다.
6. 칠지도 평균데미지 325
개미친 템이긴 하다.
엄청난 데미지에 체마를 무려 3천이나 올려주고
렙제 30인 말도안되는 템.
30랩에 이걸 끼면 기본 체마보다 칠지도 체마가 더 많은 수준.
일본 출시후 왕도톨 이벤트로 뿌렸던 템이다.
1달동안 기간제로 쓸 수 있었다.
그것도 도톨 출첵완료한 모든 유저에게.
여기까지만 보면
"와 어짜피 칠지도 끼면되니 다른무기 다필요없는거아님?"
할수도 있겠지만
칠지도는 공짜지만 만드는데 무려 한달이 걸린다.
그리고 만들고나서도 한달밖에 못쓴다.
한달동안 출첵하는 사이에 이미 99찍고 투비 패대기를 안하고 있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계륵인 템.
그래도 만들면 한달동안 쓸 수 있는 템이기 때문에
전붕이들은 다른직업 키우면서 전사는 이거 출첵 꾸준히 해서
칠지도로 시작하면 99까지 개 쾌적하다.
타직업이라 할지라도 99초반에 체마 3천은 엄청 크니깐
이 이벤트만큼은 반드시 하도록 하자.
7. 등대빛의검 평균데미지 250
진성검이랑 데미지가 같다.
이 무기가 나온 후 백진도는 개같이 버려졌다.
만드는 난이도는 다른재료는 개허벌이고
고균도-가릉도해변 5,6굴에 나오는 거북이가 주는
선장의일기6번이 핵심이다.
고로, 환섬나오면 바로 해변으로 가서 일기6번 오픈런하면 된다.
8. 고균의영검
평균데미지 450으로 최강이긴 한데
비장의도시락에다가 화화미소 보는 노가다할시간에
다른무기들고 랩업하는게 낫다는 아이러니함이 있다.
참고로 진고균은 레벨제한 99라서 안적었다.
이상 극깹 뺨치는 무기 정리해봤다.
1. 급조한 티가 나는 바알못 행동
빅뱅 전 테마라고 단언 했는데 뜬금 없이 마을에
요런게 있음 ㅇㅇ
2. 12인 룹사냥
파티원이 아무리 늘어도 경험치가 안줄어듬
그래서 선발대는 최대한 넓은 맵에서 경험치가 100프로로 들어오는 젠컷으로 경험치 4~6배 이벤트 즐김
이 문제점은 바로 발견 됐으나 기 싸움하느라 12시간 넘게 방치후 너프
선발대는 하루만에 레벨 4~50가량 찍음
3.극경도깨비봉
급하게 루디브리엄을 내다가
실수로 '타이머'라는 필드보스를 깜빡하고 안지우고 냄
아직 메이플무기도 없는 시점인데
오직 마법사만이 하트 완드를 들게 됨
이 또한 운영자는 대응x
4. 그냥 퀄리티 x신
캐릭터 버벅거려서 눈 아프고
캐릭터 면상이 중간중간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입니다.
무기 파괴력 관련 1차 밸런스 테스트 내용이 괴유(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직업>
힘과 민첩에 의한 무기 파괴력 증가 효과 및 범위가 증가하여
일반 타격 및 무기 파괴력에 영향을 받는 마법들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전사>
1. 신검합일/검신검귀/대력검신 마법의 효과가 일반 타격 외에도
무기 파괴력에 영향을 받는 마법들에도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신검합일/검신검귀/대력검신 마법의 소모 체력/마력이 변경되었습니다.
3. 신검합일/검신검귀/대력검신 마법을 사용 시 무기 이름 입력 없이 착용 중인 무기에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해당 사항은 신수무기에는 적용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4. 건곤대나이를 제외한 건곤류 마법의 소모 체력이 감소하였으며, 무기 파괴력에 의한 영향이 증가되었습니다.
<도적>
1. 필살검무를 제외한 필살류 마법의 무기 파괴력에 의한 피해량 효과가 증가하였습니다.
2. 필살검무를 제외한 필살류 마법을 동일 대상에게 연속해서 사용할 때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3. 비영승보 5성을 사용 후 이기어검/잔상검/무형검/무영검을 사용 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위에 적용된 사항은 테스트 중인 사항으로 개발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추가적인 밸런스 조정 사항들이 적용 예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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