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제임스 한센의 긴급 경고: 기후 민감성의 놀라운 현실

온유향 2023. 11. 5. 13:52
728x90
반응형

제임스 한센의 긴급 경고: 기후 민감성의 놀라운 현실

 

James Hansen's Urgent Warning The Alarming Reality of Climate Sensitivity
James Hansen's Urgent Warning The Alarming Reality of Climate Sensitivity

 

 

기후 과학자 제임스 핸슨이 지구 온난화의 결과에 대한 또 다른 끔찍한 경고로 돌아왔습니다. 한센은 거의 40년 동안 기후 변화의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1988년 그의 획기적인 증언은 온실 효과와 기후 위기 문제를 대중의 관심사로 끌어올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그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후 과학자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현재 82세의 나이인 핸슨은 NASA의 고다드 우주 연구소 소장을 거쳐 컬럼비아 대학교의 기후 과학, 인식 및 솔루션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지구 기후에 관한 그의 과학적 예측 중 많은 부분이 현실화되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량이 증가하고 지구 기온이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전 세계는 빙하와 빙상이 녹고 해수면 상승이 가속화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한센은 최근의 예측에 대한 과학계의 반응이 지나치게 비관적이라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온난화가 완만하게 진행되어 그린란드와 남극에서 치명적인 빙하가 녹을 수 있다는 그의 2016년 논문은 다른 연구자들의 회의론에 직면했습니다.

 

이제 한센은 최신 논문을 발표하면서 비슷한 반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구 저널인 옥스포드 오픈 기후 변화에 게재된 이 논문은 현대 기후 과학의 중요한 질문인 '기후 민감도'라고도 알려진 미래의 탄소 배출에 따라 지구가 얼마나 따뜻해질 것인가에 대한 답을 제시합니다.

 

Hansen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구는 이전 추정치보다 더 빠르게 온난화될 수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그의 결론이 그럴듯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전문가들은 그가 결과를 너무 과장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후 민감도는 온난화를 가속화하거나 둔화시킬 수 있는 지구 기후 시스템 내의 수많은 피드백 루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추정하기 어려운 지표입니다. 이러한 요인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과학자들은 기후 민감도에 대한 정확한 추정치를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한센이 국제 연구팀과 공동 집필한 새 논문은 이 수치를 크게 높였습니다. 이 논문은 유엔의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가 제시한 추정치보다 약 2도 높은 섭씨 4.8도의 중앙 추정치를 제시합니다.

 

이 논문은 현재의 기후 모델이 관련 피드백 효과를 완전히 포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지구의 고대 기후 역사에서 얻은 증거에 의존합니다. 이 논문은 또한 지구 온난화가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단기간에 더 빠르게 일어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기후변화, #기후민감성, #제임스한센, #지구온난화, #과학적논쟁,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7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