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경고: 예상보다 빠르게 가속화되는 지구 온난화, 긴급한 조치 필요

온유향 2023. 11. 5. 13:57
728x90
반응형

경고: 예상보다 빠르게 가속화되는 지구 온난화, 긴급한 조치 필요

 

Warning Global Heating Accelerating Faster Than Expected, Urgent Action Needed
Warning Global Heating Accelerating Faster Than Expected, Urgent Action Needed

 

 

저명한 기후 과학자 제임스 한센은 지구 온난화가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일어나고 있다고 경고하며 다시 한 번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1980년대에 온실 효과에 대한 우려를 처음 제기한 한센은 세계가 예상보다 빨리 임계 온도 임계점을 넘을 위기에 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센이 주도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지구의 기후가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인간이 유발한 변화에 더 민감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민감도 증가는 지구가 '위험한' 온난화 급증을 경험하여 2020년대에는 지구 기온이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섭씨 1.5도, 2050년에는 섭씨 2도 더 높아져 국제 기후 협약을 예정보다 훨씬 앞당겨 위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지구 온난화의 급속한 가속화는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여 더 극심한 기후 현상이 발생하고 인류가 살기 좋은 세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한센은 지속적인 화석 연료 사용으로 인해 이미 상당한 양의 지구 온난화가 '진행 중'이며, 이러한 변화에 대한 지구의 민감도는 이전에 유엔의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패널(IPCC)에서 추정한 것보다 훨씬 더 크다고 강조합니다.

 

지구 온난화 가속 속도를 둘러싼 논쟁은 특히 기록적인 기온을 기록한 한 해 동안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센은 지난 10년 동안 거의 두 배로 증가한 태양 에너지와 지구에서 방출되는 에너지 사이의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재앙적인 해수면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특히 전 세계 해안 도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센은 과학자 팀과 함께 수행한 연구를 통해 이러한 불균형, 지구의 기후 민감도 증가, 선박으로 인한 오염 감소(햇빛을 반사하는 공기 중 유황 입자 감소)를 지구 온난화 심화의 원인으로 지목했습니다.

 

이 논문은 이러한 기후 비상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가 시급히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한센과 그의 동료들은 전 세계적으로 탄소세를 부과하고,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열을 반사하고 지구 온도를 낮추기 위해 의도적으로 유황을 대기로 방출하는 "태양 지구 공학"이라는 접근법을 시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기후감수성, #제임스한센, #탄소배출, #태양지구공학,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7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