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가뭄이 아마존을 황폐화시키다: 긴급한 행동 촉구

온유향 2023. 10. 21. 18:11
728x90
반응형

가뭄이 아마존을 황폐화시키다: 긴급한 행동 촉구

 

아마존 열대우림 한가운데,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활기찬 수도 마나우스가 기후 디스토피아의 위기에 처했습니다. 엘니뇨와 지구 온난화의 끊임없는 공격으로 악화된 전례 없는 가뭄은 인구 100만 명의 이 도시를 위기 상황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아마존 유역의 생명줄인 강은 이제 121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 끔찍한 상황에서 우리는 행동해야 합니다.

 

 

가뭄이 아마존을 황폐화시키다: 긴급한 행동 촉구
가뭄이 아마존을 황폐화시키다: 긴급한 행동 촉구

생존을 위한 투쟁

한때 청정한 푸른 하늘과 풍부한 담수 자원으로 유명했던 마나우스는 이제 산업 오염을 연상시키는 짙은 갈색 안개에 가려져 있습니다. 평소 활기차던 항구는 메마른 갯벌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으로 밀려났습니다. 불타는 듯한 건조한 숲에서 화재가 발생해 대기 오염이 태국의 산업 중심지 다음으로 심각한 수준까지 치솟았습니다.

 

최근 1면 머리기사에는 "위험에 처한 건강"이라는 제목으로 메마른 강을 항해할 수 없는 화물선이 필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끓어오르는 아마존"이라는 제목의 세나리움 잡지의 메인 기사는 높은 열과 위험할 정도로 낮은 습도로 인해 숲에 불이 붙고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더 큰 위기

가뭄의 파괴적인 영향은 마나우스를 훨씬 넘어서고 있습니다. 아마조나스 주에서는 이번 건기 동안 기록적인 2,770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 자원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지방 자치 단체는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장비도 부족하며, 일부는 화재를 진압할 물조차 부족합니다.

 

많은 아마존 지역에서 중요한 이동 수단인 강은 지역사회가 단절될 정도로 줄어들었고, 인도주의적 재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소형 보트를 통해서만 항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운송 비용이 증가하고 생필품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여파

 

#아마존위기, #기후위기, #열대우림구조, #세이브우리아마존, #가뭄경보,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53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