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EU의 탄소 국경세 이니셔티브: 글로벌 기후 행동의 판도를 바꾸는 이니셔티브

온유향 2023. 10. 3. 13:10
728x90
반응형

 

EU의 탄소 국경세 이니셔티브: 글로벌 기후 행동의 판도를 바꾸는 이니셔티브

탄소-국경-조정-메커니즘은-유럽에서-보장합니다
탄소-국경-조정-메커니즘은-유럽에서-보장합니다

유럽연합(EU)이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하면서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CBAM)이라는 야심찬 이니셔티브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의 중요성, 세계 무역에 미치는 영향,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기술을 촉진하는 데 있어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의 역할에 대해 살펴봅니다.

 

 

"유럽은 탄소 국경세가 시행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기후와 싸우고 있습니다. 일요일부터 유럽연합의 탄소 국경세가 시험 기간에 들어감에 따라 주요 무역 파트너와의 긴장이 고조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기후 중립을 위한 유럽연합의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CBAM)은 유럽에서 제조되고 배출된 탄소량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는 EU의 배출권 거래제의 적용을 받는 제품이 오염을 유발하지 않는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작년에 채택되었습니다.

 

10월 1일부터 EU의 무역 파트너는 철, 철강, 시멘트, 알루미늄, 비료, 수소, 전기의 수출과 관련된 온실가스 배출량을 보고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배출량을 보고하는 것만 의무화되어 있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는 기업은 벌금을 물게 되며 실제 지불은 2026년에 시행됩니다.

 

이 제도의 목적은 불공정 경쟁으로부터 EU 기업을 보호하고 다른 국가들이 자체적으로 탄소 가격을 책정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비 EU 생산자는 자체 국내 탄소세가 있는 경우 CBAM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EU 경제 담당 집행위원 파올로 젠틸로니는 성명에서 "CBAM은 전 세계 산업계가 친환경 기술을 수용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소위 탄소 누출 또는 국경 밖에서 환경 기준이 낮은 국가로 생산이 이전되는 것을 방지할 것입니다."

 

EU는 이것이 10년 말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5% 감축하고 2050년까지 기후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핵심 부분이라고 말하지만, 탄소 국경세는 주요 무역 파트너들의 분노를 폭발시켰고 기업들이 서류 요건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CBAM, #탄소국경세, #기후행동, #글로벌무역, #EU이니셔티브, #기후중립성, #환경정책, #탄소배출량, #기후변화대응, #기후영향,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31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