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만화

헌터x헌터) 넨 능력에 대한 잡 설정 및 오해.gif

온유향 2021. 5. 12.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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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계와 구현화계의 차이를 의외로 헷갈리는 사람이 많다.

 

 

 

변화계는 아우라의 성질이나 형태를 바꾼다.

 

구현화계는 아우라로 물질을 만든다.

 

 

 

변화계로 아우라를 끈적하게 만들 수도 있고 용 모양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여전히 물질이 아니라 아우라 덩어리다.

 

그렇기에 일반인은 볼 수 없다.

 

그에 반해 구현화계는 실재하는 물질을 만들기 때문에 물질성을 지니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일반인들 눈에도 보인다.

 

 

 

 

구분하기 힘들다면, 아우라로 팔 모양을 만든다면 변화계

 

진짜 팔을 만들었다면 구현화계라고 하면 된다.

 

 

 

 

 

 

 

 

 

치료, 치유 및 성장 관련 능력도 강화계에 포함된다.

 

 

무언가를 강화한다는 카테고리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괜히 강화계가 전투 관련에서 효율이 가장 뛰어난 계통인 것이 아니다.

 

 

근데 강화계가 성장형 서포트 능력을 만드는 일은 적다고.

 

 

 

 

 

 

 

 

 

 

 

 

공간 이동, 순간 이동 계열도 방출계에 속한다.

 

 

 

 

 

 

 

 

 

 

 

 

방출계는 단순히 이렇게 드래곤볼스러운 기탄이나 에네르기파처럼

 

아우라를 발사하는 것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다.

 

 

 

 

 

 

 

 

 

 

 

그냥 아우라가 (또는 아우라로 만든 물건이)

 

능력자의 몸에서 떨어져 있는 상태로 유지시키는 것도 방출계다.

 

 

 

 

 

 

 

 

 

 

넨으로 만든 생물인 넨수는 단순히 구현화계가 아니라 여러 계열이 섞인 복합적인 능력이다.

 

 

 

 

일단 아우라 덩어리가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 생물을 만들었으니 구현화계

 

능력자의 몸에서 떨어져 있으니 방출계

 

직접 조종을 하든지 아니면 알아서 움직이게 하니까 조작계

 

 

 

 

능력 계통 차트를 보면 구현화계와 조작계 사이에 거리가 좀 있어서

 

작품 내에서 자주 등장하는 것에 비해 능력 습득 효율이 조금 까다로운 능력이다.

 

 

 

 

 

 

 

 

 

 

특질계의 능력은 다른 계통을 100%로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것은 크라피카의 특질계 능력인 엠페러 타임의 능력이다.

 

 

 

 

 

특질계는 단순히 다른 계통에 포함되지 않는 계통을 말한다.

 

다른 이의 능력을 가져오는 능력, 예언하는 능력, 기억을 읽는 능력 등등이 있다.

 

다른 계통과 달리 이건 수련해서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아님.

 

 

 

 

 

 

 

 

 

생각없이 읽다보면 오해하거나 놓치기 쉬운 설정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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