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찰스 국왕, 두바이에서 열리는 COP28 기후 정상회의 연설

온유향 2023. 11. 3. 10:45
728x90
반응형

찰스 국왕, 두바이에서 열리는 COP28 기후 정상회의 연설

 

King Charles to Address COP28 Climate Summit in Dubai
King Charles to Address COP28 Climate Summit in Dubai

 

 

버킹엄궁은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올해 두바이에서 열리는 유엔 기후 정상회의(COP28)에 참석하여 개막식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지난해 리즈 트러스 당시 총리의 지도 아래 찰스 국왕에게 2022년 이집트에서 열리는 연례 회담에 참석하지 말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당시 정부와의 협의 끝에 기후 정상회의가 국왕의 첫 해외 방문으로 적절하지 않다는 상호 결정이 내려졌다고 보도된 바 있습니다.

 

이 행사에 참석을 확정한 세계 지도자가 거의 없기 때문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정상 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할지 여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왕궁에 따르면 올해 74세인 찰스 3세 국왕은 12월 1일에 연설을 하고 지역 지도자들과 교류할 예정입니다. 이번 방문은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분쟁으로 인해 주변 국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중동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루어집니다.

 

왕궁 성명은 "국왕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의 초청과 아랍에미리트 정부의 요청에 따라 2023년 12월 1일(금)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는 세계 기후행동 정상회의 개회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찰스 국왕은 아랍에미리트 방문 기간 동안 유엔 정상회의와 함께 이틀간 열리는 제1회 COP28 비즈니스 및 자선 기후 포럼 출범 리셉션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 포럼은 찰스 국왕이 웨일즈 왕세자 시절에 시작한 지속가능한 시장 이니셔티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COP28 의장단이 주최합니다.

 

이 고위급 포럼의 목표는 글로벌 리더와 비즈니스, 금융 및 자선 부문의 인사들이 모여 기후와 자연에 대한 해결책과 결과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찰스3세, #COP28, #기후정상회의, #버킹엄궁, #버킹엄궁전,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68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