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오염 통제의 역설: 깨끗한 공기가 지구를 더 뜨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온유향 2023. 11. 3. 10:25
728x90
반응형

오염 통제의 역설: 깨끗한 공기가 지구를 더 뜨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The Paradox of Pollution Control Cleaner Air May Heat Up the Planet
The Paradox of Pollution Control Cleaner Air May Heat Up the Planet

 

 

매년 수백만 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키는 전 세계적인 문제인 대기 오염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낳는데, 바로 지구를 태양으로부터 온전히 보호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중국의 성공적인 10년간의 대기 오염 퇴치 캠페인을 조사한 과학자들은 오염 수준을 줄이면 기후 변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중국의 공식 데이터와 건강 연구에 따르면 석탄 발전소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황(SO2)을 중심으로 한 오염을 근절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으로 이산화황 배출량이 90%나 감소하여 수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태양 복사를 산란 및 반사하여 독성 보호막 역할을 하는 이 오염 물질의 제거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로 인해 2014년 이후 중국의 평균 기온이 섭씨 0.7도 상승했습니다. 기상 데이터와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러한 갑작스러운 기온 상승은 더 심각한 폭염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상황은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의 대기 화학자 패트리샤 퀸이 설명한 "캐치-22"를 드러냅니다. 기본적으로 유황 오염을 정화하면 지구 온난화가 증가하여 심각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면을 벗기는" 오염으로 알려진 현상은 지난 10년 동안 중국의 특정 산업 도시에서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온난화보다 더 많은 온도 변동을 초래했습니다. 이러한 위험은 이산화황과 관련 에어로졸의 감소가 비슷한 기온 급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인도와 중동과 같은 다른 오염 지역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대기질 개선 노력이 의도치 않게 치명적인 온난화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환경 물리학자이자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의 기후 보고서의 주 저자인 파울로 아르탁소는 이산화황과 같은 에어로졸이 지구 온난화의 3분의 1을 가린다고 지적했습니다. 요컨대, 대기 오염을 줄이는 것은 건강에 필수적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지구 온난화를 증가시키는 역효과를 가져옵니다.

 

#기후변화, #대기오염, #지구온난화, #이산화황, #기후역설, #메탄배출량,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68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