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뉴스

열대 우림의 탄소 상쇄에 대한 재고: REDD+ 배출권의 신뢰성 공개

온유향 2023. 8. 27. 10:49
728x90
반응형

열대 우림의 도전적인 탄소 상쇄: REDD+ 신용 신뢰성의 가면을 벗기다

지구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Guardian의 2023년 초 폭로에서는 열대 우림 탄소 상쇄의 90% 이상이 정당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숲을 보호하겠다는 상징적인 서약인 이러한 상쇄를 통해 배출권 구매를 통해 배출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크레딧의 주요 인증자인 Verra는 이 주장에 격렬하게 이의를 제기했지만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 대한 신뢰를 흔들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Verra의 CEO는 사임했습니다.

Guardian의 주장은 동료 검토를 거치지 않은 예비 분석에 크게 의존했지만 이러한 결과는 이제 평판이 좋은 Science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그들은 크레딧을 판매하는 수많은 REDD+ 프로젝트(삼림 벌채 및 산림 황폐화로 인한 배출 감소)가 삼림 벌채를 크게 완화하지 못하여 약속이 거짓임을 폭로했습니다.

REDD+ 프로젝트는 삼림 벌채를 지연시키고 농민 지원과 같은 관행의 변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삼림 벌채를 프로젝트가 없는 가상 시나리오와 비교한 다음 배출 감소량을 배출권으로 판매하여 절감된 탄소를 정량화합니다.

이러한 REDD+ 크레딧은 기업(탄소 중립 주장)이나 탄소 배출량에 대해 우려하는 개인의 배출량을 "상쇄"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런던에서 뉴욕으로 가는 항공편을 계획하시나요? 콩고 분지 열대 우림 보존을 약속하는 REDD+ 크레딧 구매를 고려해보세요(숲 코끼리와 보노보에 대한 추가 혜택 포함). 왕복 항공편 비용에서 탄소 배출량을 £16.44만큼 상쇄합니다.

 

https://xn--9n3b19m.kr/news/2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