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새 중학교 교과서의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 우려를 불러일으키다"

온유향 2023. 10. 15. 10:47
728x90
반응형

"새 중학교 교과서의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 우려를 불러일으키다"

Climate Misinformation in New Middle School Textbooks Raises Concerns
Climate Misinformation in New Middle School Textbooks Raises Concerns

 

텍사스의 중학생을 위한 새 과학 교과서가 기후 변화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가 인간 활동에 기인한다는 과학적 합의에도 불구하고, 교과서는 자연적인 힘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제시함으로써 불확실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텍사스의 영향력 있는 교과서 시장이 전국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면서 논쟁을 촉발시켰습니다.

 

배경

 

텍사스 주 교육위원회는 현재 중학생을 위한 새로운 과학 교과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택은 2013년 이후 텍사스 주에서 처음으로 과학 교육 자료를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텍사스의 교과서 시장이 전국 교실의 콘텐츠를 좌우하는 만큼 영향력 있는 결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논란

 

새 교과서는 기후 교육 옹호론자와 화석 연료 산업 지지자 사이에 의견 차이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옹호자들은 이 교과서가 결함이 있기는 하지만 기후 변화의 이면에 숨겨진 과학을 설명하는 귀중한 기후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전 판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반면, 화석 연료 산업을 지지하는 일부 사람들은 이 교과서가 교육계에서 '급진적 기후 로비'를 조장한다고 보고 교과서 채택을 거부하도록 주 정부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전국 교과서에 대한 텍사스의 영향력

 

텍사스는 전국적으로 교과서 내용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기 때문에 텍사스 주에서 내려진 결정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고려 중인 교과서는 2030년대에도 계속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최근의 변화로 인해 텍사스 주에서 기후 과학 교육의 깊이와 폭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기후 콘텐츠 평가

 

맥그로 힐, 사바스 러닝 컴퍼니, 휴튼 미플린 하코트 등 주요 출판사가 제안한 중학교 교과서의 기후 내용은 정확성과 모호함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기후 변화의 메커니즘, 영향, 인간의 기원을 모호함 없이 설명하는 반면, 온실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인 화석 연료의 역할은 경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은 기후 교육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정치적 영향과 편집의 변화

 

교과서 내용에 대한 우려 외에도 교과서 채택 과정에 정치적 개입이 있었습니다. 일부 이사회 위원들은 교과서에 탄소 연소의 '이점'을 포함해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했는데, 이는 기후 교육이 석유 및 가스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피드백과 검토에 대한 응답으로 출판사는 몇 가지 수정 작업을 수행했으며, 주로 명확성 및 표준과의 일치와 같은 편집상의 이유로 수정했다고 주장합니다.

 

최종 결정 및 우려 사항

 

#기후변화교육, #교과서논란, #기후과학오류정보, #과학교육논쟁, #텍사스교과서영향력,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46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