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비터 브루: 기후 변화가 맥주 맛에 미치는 영향"

온유향 2023. 10. 12. 10:31
728x90
반응형

"비터 브루: 기후 변화가 맥주 맛에 미치는 영향"

Climate Change Could Impact the Taste of Beer
Climate Change Could Impact the Taste of Beer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기후 변화가 곧 맥주의 맛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의 맥주 생산 지역은 전통적인 아로마 홉과 맥주의 쓴맛을 담당하는 주요 홉 산의 생산량이 크게 감소하여 인기 음료의 맛이 바뀔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가 맥주에 미치는 의도치 않은 영향

전 세계적인 관심사인 기후 변화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알코올 음료인 맥주에 예상치 못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유럽의 맥주 생산 지역은 맥주 특유의 쓴맛을 내는 홉 산의 감소와 함께 전통적인 아로마 홉의 수확량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50년까지 아로마 홉은 최대 18%, 홉산은 31%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홉의 중요한 역할

홉은 맥주에 독특한 향과 쌉싸름한 맛을 부여하는 기본 재료입니다. 하지만 홉을 재배하려면 특정한 기후 조건이 필요한데, 지구 온도 상승으로 인해 홉 재배가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고품질 아로마 홉은 주로 일부 지역에서만 재배되기 때문에 기후 변화에 취약합니다.

 

체코 과학아카데미 지구변화연구소의 생물기후학자이자 논문 저자 중 한 명인 미렉 트린카는 홉의 고유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다른 곳으로 재배지를 옮기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따뜻한 해의 씁쓸한 결과

이 연구는 1971년부터 2018년까지 유럽 맥주 홉 재배 지역의 맥주 홉 수확량과 알파 함량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따뜻한 해와 홉 품질 저하 사이에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홉은 약 20일 정도 일찍 익었고 홉 생산량은 매년 헥타르당 0.2톤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알파 비터 함량도 약 0.6% 감소했습니다.

 

#기후변화, #맥주산업, #홉재배, #맥주맛, #지구온난화, #양조도전과제,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4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