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도시 벌떼: 오클랜드의 자연 현상

온유향 2023. 10. 27. 11:24
728x90
반응형

도시 벌떼: 오클랜드의 자연 현상

 

Urban Bee Swarms A Natural Phenomenon in Auckland
Urban Bee Swarms A Natural Phenomenon in Auckland

 

 

오클랜드 폰슨비 로드 주변에서 윙윙거리는 벌떼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오클랜드 양봉가 클럽의 코디네이터인 스티브 레슬리(Steve Leslie)는 이 벌떼는 전적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벌들이 화난 것이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레슬리에 따르면 벌떼는 벌집의 자연스러운 번식 방법이며, 이 광경은 매혹적인 광경이라고 합니다.

 

벌떼가 벌집을 떠나기 전에 벌들은 다음 식사가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먹이를 잔뜩 먹습니다. 이렇게 배가 부른 상태는 꿀벌을 온순하고 평화롭게 만듭니다. 봄이 여름으로 바뀌면서 낮이 길어지고 기온이 따뜻해지며 꽃이 피고 꿀이 풍부해지면 꿀벌이 번성하기에 완벽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따라서 각 벌통의 여왕벌은 더 많은 꿀벌 애벌레를 생산하기 위해 알을 낳는 노력을 강화합니다.

 

따뜻한 계절이 되면 벌집은 새로운 여왕을 낳고, 새로운 여왕이 부화하기 직전에 기존 여왕은 벌집의 약 절반과 함께 떠납니다. 벌떼가 날아오르면서 하늘을 소용돌이치며 숨막히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일벌은 벌집에서 나와 여왕벌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여왕벌이 날아가 나뭇가지나 나무에 착륙하면 다른 벌들이 모여 군집을 형성합니다.

 

그런 다음 정찰 꿀벌은 적당한 새 집을 찾아다니며 종종 공간이 넉넉한 속이 빈 나무 줄기에서 은신처를 찾습니다. 하지만 오클랜드와 같은 도시 지역에서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꿀벌의 집이 드물기 때문에 꿀벌은 사람들의 지붕과 같은 색다른 장소로 피난처를 찾게 됩니다.

 

아오테아로아는 28종의 토종 꿀벌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꿀벌들은 도입된 꿀벌보다 크기가 작고 군집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반면 평균적인 꿀벌 군집은 약 5만 마리의 꿀벌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 양봉가 클럽은 도심 지역의 벌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벌떼 코디네이터를 배치하여 벌떼가 나타나는 즉시 수거합니다. 이들은 정원이나 지붕에 벌떼가 있는 주민의 신고에 대응하여 양봉가들을 조직하여 벌을 수거하고 다른 곳으로 옮깁니다.

 

#도시꿀벌, #양봉, #오클랜드양봉가, #수분매개자, #지속가능성, #담비키퍼, #그린키퍼, #꿀벌마을이야기, #기후이야기, #환경이야기, #탄소이야기

 

⬇️자세한 내용과 비슷한 글⬇️

https://xn--9n3b19m.kr/news/597

728x90
반응형